마케팅의 기능과 활동이 중요한 만큼 마케팅관리에 있어서 마케팅활동 지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자료 입니다. 만점자료이니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I. 서론
경제성장과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광고에 노출되면서 살고 있다. 또한 무한경쟁 시대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수단으로 광고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기업이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소비자의 판매를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고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물건의 정보를 제공하여 설득과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 광고 전략을 적절히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 전제에 대한 기반으로 광고가 수행할 역할이 분명하기 때문에 광고의 효과를 기반으로 중요하게 바라봐야 한다. 광고는 대게 목표를 수립하고 소비자를 설정하면서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광고 컨셉을 결정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다양한 소비자층을 찾아내는 것이 관건이라고 볼 수 있으며, 마케팅 시대에서 변화상의 각 산업의 흐름과 소비자의 취향과 밀접하게 관령성이 있기 때문에 시대에 따라 변화한다고 볼 수 있다. 기업 마케팅 관리 철학은 기업중심적 관리 철학과 고객중심적 철학으로 구분하며, 본론에서는 마케팅의 기능과 활동이 중요한 만큼 마케팅관리에 있어서 마케팅활동 지침과 마케팅철학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마케팅철학의 시대적 흐름 중 2가지를 골라 설명하고 그와 관련된 기업 사례를 찾아 정리하도록 하자.
II. 본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마케팅5. 결 론5.1. 연구결과의 요약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 고 문 헌】1.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산업이 고도화되고 전문화되어 가면서 현대 경제구조는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 변화의 특징 중 하나가 생산의 역할분담을 통해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이다. 대량생산체제에서는 조립기능을 갖는 위탁기업 즉 대기업과 부품을 제작하여 조달하는 중소기업간의 분업화된 활동이 강조되어진다. 또한 시장성

  •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 활동이다. 마케터 유형은 다양하다. 전 직원이 인터넷 마케팅에 달려들기도 하지만 브랜드 별로 전담 직원을 두거나 현금,수강증,영화 티켓 등을 대가로 아르바이트 학생 등을 활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B기업 홍보 담당자는 “네티즌들이 포털에 머무는 시간은 많은 반면 회사 홈페이지에는 잘 접속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마케팅을 안 하려야 안 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주요 포털은 콘텐츠가 급격히 증가하는데도 게시물의 신뢰도 관리에는 소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마케팅 전략 (1)내수시장 전략 1)가격 차별 전략2)영업망 확대 전략(2)해외시장 전략1)생산법인 설립2) 적극적인 전시 박람회 참여3)적극적인 판로 모색3.4 시대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 개발 1)주5일제 실시로 인한 여가활동 증대.2) 방송과 통신의 만남, TPS시대. 3)친환경주의, 환경 경영 페러다임3.5. 회사에 헌신하게 하는 인사제도1)직원에 대한 관념2)인사원칙3)인사방침4. 이레전자의 향후 대응 방안 제안 4.1. 경쟁사 및 타사 제품 비교 분석 1)디

  • [인사관리] 교보생명의 인력개발
  • 관리기법, 경영컨설턴트, 효과적 갈등관리기법, 마케팅전문가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②중간 관리층 교육 훈련(파트장, 과장, 영업소장, 대리)중간 관리층 교육 훈련이란 직장․대리․주임 등과 같은 현장의 감독자의 직위에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훈련을 말한다. 중간관리자는 경영 활동에 대한 일선 책임자로서 일반 종업원을 지휘․감독하며 관리자와 작업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으므로 우수한 기술자, 유능한 관리

  • 지식경영시대 활성화된 시스템에 도입에 관한 연구
  • 관리자의 독단적 경영 방향 선택 등에서 벗어나, 세계화에 걸맞는 지식경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그 발판을 다져야 한다. 때로 그것이 기존의 행보와 비교해 과하게 파괴적이고 이단적이라는 인식이 생길 수 있을지라도, 미래를 내다보며 사람과 사람의 지식을 중요시여기는 근본적인 존중에서 오는 경영의 혁신이라면 성공적인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올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되는 바이다.※참고자료(논문 및 사이트)-학습객체 개념에 비추어 본 지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