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보육계획안을 주제를 나와 가족으로 하여 요일별, 영역별로 나누어 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과제물 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서론
보육계획안의 목표는 효과적으로 양육 하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이자 활요지표이다. 또한 영아가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시기는 태어나고 2년 이 후부터 이기 때문에 호기심과 주위를 관찰하는 것에 대해 노력하고 주위를 집중하면서 활동하는데 이 때 부모의 관찰이 필요해지면서 보육계획안도 중요하게 여겨지게 되었다. 보육계획안을 통해 교사에게 질문을 하거나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사회성을 기르는 기초가 될 수 있으며, 타인과 관계를 맺는데 수월해 질 것이다. 본론에서는 주간 보육계획안을 통해 나와 가족을 대상으로 요일별, 영역별로 나누어 작성 하도록 하자.
2. 본론
2.1 주간 보육 계획안
1) 개념
주간 보육계획안은 어린이 집이나 가정 내에서 1주일 동안 교육 내용을 계획하여 가정과 기관에 알리는 양식이라 할 수 있다.
2) 특징
① 교육내용과 활동의 주제에 맞게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접근에 대한 통일성을 가지고 있다.
②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며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하여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주간교육계획안 전남련(교원), 황연옥 외 1명 저 | 양서원 |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보육실습일지]만3세실습일지/부분수업계획안/올데이 계획안/2016년 6-7월에 실습.
  • 작영역< 예절바른 어린이 >⑴ 우리 동네에서 마주할 수 있는 이웃들이 있음을 안다.⑵ 상황판과 나와 이웃 컷을 이용해 상황에 맞는 인사를 하는 어린이를 찾아 상황판에 맞추어 본다.과학영역< 양팔 저울로 무게 비교하기 >⑴ 양팔 저울을 이용해 쌀 주머니의 무게를 제어 볼 수 있다.⑵ 양팔 저울을 이용해 주머니의 무게를 같게 하여 나누어 본다.⑶ 양팔 저울을 이용해 쌀 주머니를 올려보고 저울의 무게를 관찰해 본다.언어영역듣기/말하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하여 유아가 수학과 과학에 대해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그 과정을 즐기도록 지도이를 위해 유아가 생활 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다양한 시도를 해 보고 결론을 내려 보는 경험을 갖도록 격려2)다른 사람과 함께 관심 있는 현상이나 주제 탐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발견한사실을 나누도록 지도자신이 알아내고 발견한 사실을 발표하는 기회를 통해 유아의 탐구하는 태도가 길러지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계획안의 작성유무 69 계획안을 작성하지 못하는 이유 69 오전과 오후 교육활동 운영 70 오후에 특별활동을 계획하는 이유 71 오후 프로그램을 보육 중심으로 운영하는 이유 71 종일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의 등원시간 72 종일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의 귀가시간 73 종일제 프로그램 운영 유치원의 일일 총 교육시간 73 프로그램 운영시 고려하는 일과운영 원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가족 내에 다른 병력이 있을 경우 오히려 증세가 심해질 경우가 있으며, 식욕이 줄거나 성장을 억제하는 작용을 할 수 있으므로 약물의 선택 시 주의하도록 하며, 신체발달 상황을 정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2) 틱장애 아동들 중에 자기도 모르게 눈을 깜박이거나 얼굴, 목, 어깨와 같은 근육을 반복하여 움직이는 버릇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 현상을 틱(tic)이라고 하는데, 대부분 자기도 모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가벼울 때는 조심을 하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가족 구성, 직업, 교육 정도 등의 인적 요인으로 구성된다. 또한 심리적 환경에는 부모의 양육 태도, 가정의 분위기, 언어 모형 등과 같은 가족간 상호작용의 환경을 말한다. 종래에는 가정의 사회 경제적 지위나 부모의 직업 등 물리적 환경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활발했으나, 상관계수가 0.5미만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하여 심리적 환경과는 그 상관이 훨씬 높게 나타났다.) 위의 책, pp.76-77.『가정의 과정변인이라 함은 가정의 외적인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