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점 받았던 과제물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 본문내용
-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1. 서론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교사가 학생을 체벌 하는 것에 대해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체벌을 하는 경우 심하면 해임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학생에 대한 교육적 측면으로 체벌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고 이러한 것들이 꼭 부정적으로 바라볼 수 없다고 보고 있다. 체벌은 긍정과 부정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동의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불피요한 교육주체와 갈등을 없애 교사와 학생의 관계에서 긍정적인 유지를 통해서 행동 수정에 대한 고민이 현장에서 필요하다. 실제로 단호한 훈육과 경고, 행동에 대한 강화 등에 대한 대안이 모색되고 있는 가운데 본론에서는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 하도록 하자.
2. 본론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조석훈 외(2007). 학교와 교육법. 교육과학사.
조 국(2007). 교사의 체벌과 정당행위. 서울대학교 법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 청소년 개별 상담의 이론과 기법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