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과제물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1. 서론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교사가 학생을 체벌 하는 것에 대해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체벌을 하는 경우 심하면 해임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학생에 대한 교육적 측면으로 체벌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고 이러한 것들이 꼭 부정적으로 바라볼 수 없다고 보고 있다. 체벌은 긍정과 부정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동의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불피요한 교육주체와 갈등을 없애 교사와 학생의 관계에서 긍정적인 유지를 통해서 행동 수정에 대한 고민이 현장에서 필요하다. 실제로 단호한 훈육과 경고, 행동에 대한 강화 등에 대한 대안이 모색되고 있는 가운데 본론에서는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 하도록 하자.
2.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석훈 외(2007). 학교와 교육법. 교육과학사.
조 국(2007). 교사의 체벌과 정당행위. 서울대학교 법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본 문 1. 서론 학생 체벌은 교육 환경에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문제 중 하나이다. 몇몇 교사들은 학생들의 행동을 교정하기 위해 체벌을 가하곤 한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정신적인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이에 대한 나의 견해는 체벌이 학생의 학습 동기를 저하시키고,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만

  •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교육사회학)
  • REPORT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1. 서론2. 본론3. 결론4. 참고문헌학 교 전 공 과 목 담당교수 학 번 이 름 제출일자 1. 서론학생 체벌은 교육과 사회에 매우 중대한 문제로 점점 인식되고 있습니다. 학생 체벌은 교실이나 학교에서 교사나 다른 학생들로부터 학생들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이는 때로는 폭력적인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학생의 자존감을 상실시키고 정서적인 상처를 줄 수 있

  • 교육학 새로운 대안으로서의 수행평가
  • 학생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수행평가를 확대 실시하자는 것이다. 즉, 학생들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평가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선택형(객관식) 시험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선택형(객관식) 시험뿐만 아니라 서술형이나 논술형, 실기시험 등 다양한 평가 방법을 도입하자는 것이다.그러나 수행평가를 학교 현장에 착근 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혼란과 문제점이 노출되었다. 수행평가의 개념 형성이나 필요성에 대한 인식

  • 내신등급제 토론문
  • 자신들의 홍보 부재에 대한 언급은 겨우 세 마디 한다. 자신들의 잘못은 부각하지 않고 학생들의 긴장, 불안 상태만을 강조한 점이 잘못되었다.사회자는 윤실장의 의견을 학생들의 긴장, 불안상태로 인한 것이고 교육부의 홍보 부재도 일부 인정한다고 정리한다. 다음으로 내신을 강화하는 것에는 찬성하나 성적위주의 내신 강화에 반대하는 박경량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회장에게 그 까닭은 묻는다.박회장은 학교폭력, 체벌, 학교의 반인권적

  • [구술면접 내용][구술면접 준비][구술면접 출제경향][구술면접 사례]구술면접의 내용, 구술면접의 준비, 구술면접의 출제경향, 구술면접의 사례
  • 동일주제로 토론ㆍ구술면접 결과 토대로 자기주장 글로 표현, 교육과학기술부▷ 김병욱(2003), 구술면접 능력 향상을 위한 말하기 지도, 전남대학교▷ 방승진 외 1명(2005), 유형선택 방식에 의한 수학 구술면접에 관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 이은모(2004), 구술 면접 문제 상황에 따른 발표 전략 활용,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저행(1999), 기준지향적 영어 구술면접 평가 개발, 호남대학교▷ 황인표(2002), 구술 면접 평가법,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