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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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말 그대로 소통하는 일이다. 예를 들면 고객의 데이터베이스에 입각해 고객을 분석하고, 모든 개별 전략들을 고객 중심으로 유기적으로 조직화함에 있어서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하시오.
직접 마케팅 , 개별 고객에게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전략. 이메일, 편지, 전화, SMS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도구다.
광고 , 대중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매체를 통한 마케팅 전략. TV, 라디오, 신문, 온라인 광고 등이 여기에 해당되고 있다.
판촉 ,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증진시키기 위해 일시적인 할인, 쿠폰,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를 유인하는 전략도구다.
홍보 , 기업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언론, 이벤트, 사회적 활동 등을 통해 관련 이해관계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관계를 구축하는 전략이다.
이벤트 마케팅, 이벤트나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도구다.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전략,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를 조합하여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소비자 경험을 통합하여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략도구다.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참고문헌
송기인, 2014, 커뮤니케이션 광고 기획 방법,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명천, 김요한,『광고학 개론(개정판)』,커뮤니케이션북스, 2016.03.11.
https://www.youtube.com/watch?v=A2Qs5pSObvE
굿네이버스_official,『소녀야 너는 반짝이는 별, 네 번째 이야기 | 굿네이버스 #국내캠페인』, YouTube, 2018.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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