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원격교육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튜터의 바람직한 튜터의 역할 모형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30 / 2024.01.30
  • 3페이지 / fileicon hwpx (아래아한글)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1. 서론
온라인 원격교육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이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교육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교육 방식에서 튜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튜터는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적절한 지도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원격교육에서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바람직한 튜터의 역할 모형이 필요하다. 이 모형은 튜터의 적극적인 참여, 학생들의 학습 상황 파악, 적절한 지도 방법 선택 등과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구성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튜터는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온라인 원격교육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2. 온라인 원격교육에서 튜터의 역할 모형 부재로 인한 문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 Gagne-Briggs(가네-브릭스)의 교수설계이론, Keller의 ARCS 이론
  • 모형 6. 이론의 의의 및 한계Ⅲ. Keller의 ARCS 이론1. ARCS이론의 개괄2. ARCS이론의 특징3. 동기의 정의4. 동기의 네 가지 요소 5. 동기요소에 따른 동기유발 전략Ⅳ. 이론의 적용 및 결론1. Gagne와 Briggs의 9가지 교수사태의 적용방안2. Keller의 ARCS 모형 적용방안3. 구체적 사례4. 결론Ⅴ. 참고 문헌Ⅰ. 서 론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진행해야 하는 원격교육의 특성상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상호작용을 향상시키기 위한 학습지원 설계가 이루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교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이를 수용하기 위한 교육과정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인터넷 교육은 주로 인터넷 코리아같은 웹서버구축업체나, 넥스텔이나 아이네트기술같은 온라인 서비스업체에서도 실시하고 있고, 전문교육기관을 설립하여 1년과정 인터넷강좌를 개설한 이시스(ISIS)같은곳도 있다. 이런곳에 등록한 학생들중 개괄적으로 인터넷이 뭔가 배우려는 사람부터, 1년간의 전문과정을 마치고 전문가가 되어 개인사업도 하겠다는야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방법들을 교육목적과 내용에 따라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소개
  • 기술해 보십시오3)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징을 기술하고 그로 인한 학습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교육방법을 제안해 보십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평생교육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방법들을 교육목적과 내용에 따라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평생교육방법 채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1) 원격교육 채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2) 온라인 학습 채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3) 직접 교수 채택시 고려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개념, 특징과 이론 및 현황을 통해 본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전략 분석
  • 교육이 시사해주고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패러다임 전환에 대한 비평적 인식은 교육자의 책임성과 역할에 대한 성찰성을 촉발시킬 수 있고, 이러한 관점과 인식은 사이버 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자 방안이라 할 것이다.Ⅱ. 사이버 교육의 개념사이버 교육 혹은 가상교육은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생성되는 사이버 공간에서 교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된 새로운 교육형태라고 할 수 있다. 지식정보 사회

  • [가상수업][인터넷수업][온라인수업]가상수업(인터넷수업, 온라인수업)개념,특징, 가상수업(인터넷수업, 온라인수업)고려사항,운영자역할,운영전략
  • 온라인수업)의 운영자 역할Ⅷ. 가상수업(인터넷수업, 온라인수업)의 운영 전략1. 학습자가 가상수업의 특성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도록 준비시킨다2. 학습자가 가상수업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도움을 제공한다3. 학습자가 학습전략을 활용하도록 자극하고 도와주는 수업 운영을 한다4. 융통성있고 가변적인 수업 운영을 한다5. 학습 과정을 다양한 형태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모티터링 한다6. 가상교육의 열린 학습환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