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탄력성(개인의 삶에서 역경을 딛고 극복할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가진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사례(가능한 공신력 있는 사례)를 들고 여러 역경 가운데서 회복탄력성을 발휘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하여 분석하고 학습자의 소감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정신건강론
회복탄력성(개인의 삶에서 역경을 딛고 극복할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가진 사람)을 설명할 수 있는 사례(가능한 공신력 있는 사례)를 들고 여러 역경 가운데서 회복탄력성을 발휘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하여 분석하고 학습자의 소감을 쓰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회복탄력성의 개념
2. 회복탄력성을 설명할 수 있는 사례
3. 사례에서 회복탄력성 발휘 요인 분석
4. 회복탄력성에 대한 나의 생각 및 느낀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희락, 「낙관성, 회복탄력성, 삶의 의미가 성인의 긍정적인 정신건강에 미치 는 영향」, 한국외국어대, 2017
김주환, 「회복탄력성(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마음 근력의 힘)」, 위즈덤하우스, 2019
김현경, 「초등학생의 회복탄력성에 대한 뇌과학적 이해와 교육적 시사점」, 서울교육대학교, 2020
홍신, 「회복탄력성이 직무스트레스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동양대학교, 2021
김익균, 「건강가정론」, 파워북, 2008
정지은, 「영유아 교사의 회복탄력성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2021
조은래, 「사회적 지지가 회복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대학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이 책에 나온 진정한 정체성을 가진 신 아브락사스의 모습처럼, 나의 내면에 존재하는 진정한 내 자신을 발견해 살아가면서 내 삶의 문제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데미안은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다른 방향으로 사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나 또한, 일차원적으로 생각하기 보단 다른 여러 방식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나는 헤르만 헤세가 쓴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이 책에 나온 진정한 정체성을 가진 신 아브락사스의 모습처럼, 나의 내면에 존재하는 진정한 내 자신을 발견해 살아가면서 내 삶의 문제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데미안은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다른 방향으로 사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나 또한, 일차원적으로 생각하기 보단 다른 여러 방식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나는 헤르만 헤세가 쓴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완벽 정리(2000~2011)
  • 사람은 자신의 유형과 비슷하거나 정체성이 있는 환경에서 일하거나 생활할 때 일치성이 높게 나타난다.3. 지능검사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3가지 이상을 서술하고, 지능검사와 적성검사의 차이를 대략적으로 설명하시오. (00.04.23/05.04.19)1) 지능검사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암기 : 개지능 인지특 기뇌유 - 개지능은(인) 지 특기네유~)① 개인의 지적인 능력수준을 평가② 개인의 인지적, 지적 기능의 특성을 파악③ 기질적 뇌손상 유무2) 지능검사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사람들은 아무도 없을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나라의 교육현장에서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역시 아무도 없을 것이다.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원인에 대해서는 예를 들어 입시위주 교육 등 여러 가지 논의가 가능할 것이지만, 그 원인이 무엇이든 우리는 현재의 독서교육 실태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러한 우려는 비단 우리의 학생들이 개인적 측면에서의 전인적 성장 기회를 충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도록 돕는 일로 규정, 성년식 관점을 반영한다. 첫번째와 두번째 유형에서는 교육의 촛점을 교육자에 두지만, 이 유형은 교육의 주체는 학습자이며, 교육자는 단지 助力者로 간주한다.(3) 교육의 참목적과 용도진정한 의미에서의 교육은 인간의 성장 가능성을 가치 있는 방향으로 최대한 신장시킴으로서 건강하고 지적이고 자유롭고 사회적으로, 도덕적으로 성숙한 삶을 살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처럼 최대한으로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