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은 현대적, 전통적 정의뿐만 아니라 기능이나 사회, 국가의 시각에 따라서도 정의가 달라질 수 있다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를 내려보고 그 근거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가족복지론
가족은 현대적, 전통적 정의뿐만 아니라 기능이나 사회, 국가의 시각에 따라서도 정의가 달라질 수 있다.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를 내려보고 그 근거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변화하는 가족에 대한 정의
2. 현대사회에서의 가족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
3. 내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4. 느낀 점 및 내가 생각하는 가족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성미애, 「가족상담 및 치료」, 워크북, 2011
최선화, 「변화하는 사회의 가족복지」, 학지사, 2018
박주희, 「현대가족의 이해와 가족복지의 실천」, 구상, 2007
오해춘, 「현대가족문제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논문, 2000
박언하, 「가족복지론」, 동문사, 2022
건강가정컨설팅연구소, 「결혼과 가족생활」, 시그마프레스, 2017
강홍렬 외, 「정보화로 인한 가족관계와 가족역할의 미래변화 총괄보고서」, 경제ㆍ인문사회연구회 협동연구총서.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시각 화하기, 단어의 사용 방식 알기, 조정하기, 요약하기, 평가하기 등의 세부 활동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해나가기 위해서는 독서 지도의 일반적 절차를 중시할 필요가 있다. 독서 지도의 일반적인 절차와 연관되는 모형에는 저자에게 질문하기, 상호 교섭적으로 지도하기, 교사의 안내에 따른 읽고 생각하기, 교사의 안내에 따른 읽고 학습하기 등이 있다.교과 학습 과정에서의 독서 지도 모형의 제 2

  • [교육철학] 비판이론이 한국 교육에 미칠 수 있는 시사점
  • 수 있다. 비판이론은 정통 마르크스주의를 근거로 하였으나 이를 바탕으로 현실 문제를 다루면서 문제 해결방안을 제공한다. 비판이론의 목표는 개인과 집단이 삶을 통제하며 스스로 운명을 결정하게 하는데에 있다. 그러므로 비판이론은 사회적 기형, 불평등, 부정의를 비판하며 이를 변화시키는데 주력한다. 비판이론을 교육철학의 패러다임으로 수용한 것이 비판적 교육과학이다. 비판적 교육과학은 1960년대 말 독일에서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비

  • [현대시론] 중 고등학교 현대시 작품 분석
  • 그가 곧 퇴계의 후손이다. 그의 문학적 기질도 역시 퇴계 학통의 연장이라 이해할 수 있다. 육사의 집안은 저항성이 강한 성격을 보였다. 이곳 원촌은 하계와 함께 항일 투쟁사에 우뚝 선 마을이다. 하계 출신 예안 의병장 이만도는 일제강점에 단식으로 순국 항거한다. 친일적인 행위나 태도를 인정하지 않는 적극적인 사고와 생활자세가 돌연변이로 어느날 갑작스럽게 만들어지기 힘든 일이다. 정신적 틀, 전통적 규범이 육사를 길렀다라고 김희곤

  • 교사 근무스트레스, 교사와 학교조직, 새 시대가 요구하는 교사상과 시사점
  • 사회의 개조자 및 사회의 유지자가 되어야 한다고 밝히고 끝으로 심리적 역할로서는 위에서 제시한 Redle과 Wattenberg이 제시한 14개항을 예를 들고 있다.안창선도 ‘교사의 역할이란 교사로서 해야 하는 또는 할 것으로 기대되는 되는 일’이며, 교사의 자질이란 그 일을 수행하는데 ‘적절한 능력과 태도’라고 말한다. 즉, 교사의 역할은 교사의 자질을 규정하고 평가하는 근거가 되는 것이므로 교원의 역할과 자질은 함께 논의되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 구성주의교수원리(교육원리), 국어과,수학과 교수원리(교육원리), 사회과,체육과 교수원리(교육원리), 성공적인 수업을 위한 교수원리(교육원리)
  • 학습자가 스스로 경험에 의해 구축해 나가는 것이다. 학습자는 능동적으로 학습의 과정에 참여하고, 학습의 과정에 대해서 책임을 질 때 가장 효과적이다. 만약 교사가 그 과정을 책임질 경우, 학습자는 자신에게는 전혀 무관한 의미없는 지식들을 단순히 기억하는 차원에서 학습에 참여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학습자에게 제시되는 과제는 단순히 학습을 위한 것이라는 인식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수행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