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은 현대적, 전통적 정의뿐만 아니라 기능이나 사회, 국가의 시각에 따라서도 정의가 달라질 수 있다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를 내려보고 그 근거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3 / 2023.09.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가족은 더 이상 혈연관계로 이루어진 집단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최근 들어 이혼율 증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결혼 후에도 독립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과연 가족이란 무엇일까? 본 과제에서는 가족의 개념 및 범위부터 시작하여 가족의 형태까지 살펴보며 가족의 본질에 대해 탐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가족이라는 공동체 안에서 살아가는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수업방법의 적용
  • 생각을 좀더 의미 있고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한다. 그러나 많은 예는 학생들이 제시한 개념을 잊어버리고 예만 기억하게 하는데 영향을 준다.④ 끝맺음-교사가 강의를 한 다음 강의에 대해 생각하고 토의해 보도록 한다면 좋은 결과를 도출 할 수 있다.-강의 결과로 학생들이 주제와 관련된 많은 지식을 탐색하는 데 고무되었다면 바람직한 교육적 목적을 성취하는 것이 된다.2. 토의법1)토의법의 특성① 문제나 주제를 적극적이고 협동적으로 생각

  • 교직실무 B형 유치원 장학에 대해 서술하시오
  • 학습자의 이익을 위하여 수업의 실제를 개선하는 것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영역은 교사의 잠재적 학습능력을 개발하는 것에 관한 것이었다. 그러나 장학에 대한 최근 견해는 장학의 주요한 세 번째 영역으로 학교조직이 교사의 근무환경을 쇄신하여 교사의 능력을 향상하도록 돕는 것을 들고 있다(윤기옥, 2002; Sergiovanni & Starratt, 2002). 따라서 장학 연구에서 조직문화의 맥락과 연관하여 조직 속에서의 협력적 노력으로 구성원의 학습능력과 개인이 맡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사회 속에 직면해 있는 산물을 창조하는 능력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물건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그 문화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를 처리하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을 말한다. 이 지능은 명백히 구별되는 여덟 가지의 지적 능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로 독립적이기 때문에 한 영역의 지능이 높다고 해서 다른 영역의 지능이 높을 것으로 예언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어느 특정 지능의 우수성을 논할

  • [교육학] 고등학교 국어과 교수, 학습과정안-전통과 창조(1)춘향전
  • 수행하도록 유도한다. 6. 평가 계획 및 방법이 단원의 목표는 전통의 내용에 대한 명제적 지식의 습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전통의 의미에 대한 능동적 파악과 내면화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단원의 교수․학습이 전자의 성격을 갖는다면 단답형 혹은 선택형 평가가 적절한 평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단원의 평가는 학습자의 종합적 사고력과 태도를 측정하여야 하므로, 서술형 평가가 가장 적합하다. 다만 유의하여야 할 것은 쓰기 영

  • [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목표,특징,내용체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발음지도,교재활용,평가
  • 있다는 것을 전제로 삼아 총체적이며, 절충식 교수법을 주장하였다. 하나의 보기로 Natural Approach의 듣기 강조 교수법에서도 comprehensible input가 영어 교육에 충분조건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comprehensible output도 병행을 해야 된다고 믿는다. 최근에 나타난 인지 접근 방법(언어는 습관 형성이 아니라 규칙 지배의 인지 행위), 정의적 인간 중심 접근 방법(외국어 학습은 자아실현 및 타인과의 관계를 맺는 과정), 듣기 강조 접근법(언어 습득은 학습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