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의 소비행동과 대비되는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 중에서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를 한 가지 선정하여 제시하고, 일상 회복 이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소비 라는 주제로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0 / 2024.01.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2020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제약과 불안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하면서 소비 행동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의 소비와 최근의 소비를 비교하여, 일상 회복 이후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를 분석하고 설명하는 것이 이 글의 목표입니다. 또한, 해당 소비 행동의 심리적 원리를 이해하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도움을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겠습니다.

본론:

1. 코로나 팬데믹 기간의 소비행동과 최근의 변화

2020년부터 2021년 초까지의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봉쇄 조치 및 여러 가지 제한 사항이 시행되면서 사람들은 기존의 일상에서 큰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 행동도 크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온라인 쇼핑 증가: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제한되자 온라인 쇼핑이 급증했습니다. 의류, 가전제품, 식품 등 모든 부문에서 온라인 소비가 증가했습니다.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고 집에서 편안하게 받아보는 편리함을 경험했습니다. 음식 배달 서비스 폭발적 증가: 외출이 제한되고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기기 어려워지자 음식 배달 서비스가 크게 성장했습니다. 음식 배달 앱을 통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고 집에서 안전하게 먹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이 되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인기 증가: 영화관이나 공연장에 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영화, 드라마, 음악을 스트리밍하여 집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겼습니다.
참고문헌
박혜영. (1999). 외식산업의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관광연구논총, 11, 101-121.
김지응 and 김이연. (2015). 외식 블로그 마케팅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30(5), 85-1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트렌드 코리아 2023 [독서감상문]
  • 가지 키워드를 통해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RABBIT JUMP~! 웅크렸던 토끼가 더 높이 뛴다 도약하라!(3) 2023년의 트렌드(RABBIT JUMP) 이 책 한 권으로 23년을 전망해 보고, 삶의 성공적인 도약대로 활용해 보자.2) 주요 내용2022년 대한민국은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면면이 나노단위로 분해되고 쪼개진 한 해였다. 시장의 단위부터 가족의 구성, 노동의 형태까지 모든 것들이 계속해서 `나노(Nano)화되고 있다. 또한 소비자는 일의 연장선이었던 기존의 투자

  • 땅, 돈, 힘 [독서감상문]
  • 라고 판단되어 꼭 이 책을 읽고 싶었으며, 이 책의 저자인 신환종 작가는 주식투자 전문가여서 더 신뢰할 수 있었다.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2(1) 핵심 주제1) 코로나 19, 요즘 화재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등 세계대전 이후 전 세계 부의 질서를 새롭게 재편하려는 국가들의 움직임을 설명하고 있다.2) 미래의 돈은 지리적 사상적 차이의 지형에 따라 움직인다.3) 현재 세계의 흐름을 이해하는 도구로서 땅, 돈, 힘을 중심으로 살펴봐야 한다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중증외상센터의 기록)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조선시대에는 어떻게정보활동을 했나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여덟 단어(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뼈있는 아무 말 대잔치노인과 바다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읽어야 할 논어피로사회대통령의 글쓰기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어둠의 눈만년운다고 달라지는 일은아무것도 없겠지만괜찮냐고 너는 물었다괜찮다고 나는 울었다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한 스마트 폰과 카메라 폰, QR스캐너로 읽을 수 있습니다.▷ RDE (Rule developing Experiment; 규칙개발 실험)개발자나 마케터가 고객들이 자신들이 찾는 것을 정확히 알지 못하더라도 무엇이 그들에게 호소력이 있는지 알도록 해주는 비지니스 실험과정입니다.커피로 예를 들면, 소비자는 풍부하고 진한 맛이 나는 커피를 원하지만 과연 어느 정도의 쓴 맛, 단 맛의 조화가 본인이 원하는 풍부하고 진한 맛인지를 모릅니다. 따라서 포커스그룹 인터뷰나 서베이

  • 김종봉의 돈의 시나리오 독후감
  • 한 기회에 이 책을 선택했고 현재 전업투자자 및 강사로 활동중인 저자 김종봉의 투자에 관한 시나리오를 간접체험한 후 필자 또한 곧바로 한가지 투자 전략을 수립하게 되었다. 그만큼 이 책은 필자에게 새로운 투자 방법을 소개해준 인생의 몇 안되는 책이라 단언할 수 있고 한번 정독 후 큰 여운이 남아 즉시 한번 더 정독을 한 책으로써 여러분들에게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책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저자의 돈에 관한 시나리오를 따라하기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