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소득제를 경기도에서 핵심 정책으로 제시한 적이 있고 계속해서 사회적으로 논쟁이 일고 있는데, 여기서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9 / 2024.01.0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기본소득제를 경기도에서 핵심정책으로 제시한 적이 있고 계속해서 사회적으로 논쟁이 일고 있는데 여기서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기본소득제를 경기도에서 핵심정책으로 제시한 적이 있고 계속해서 사회적으로 논쟁이 일고 있는데 여기서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지 서술하시오
- 현재 기본소득제는 사회적으로 이슈로 부상되고 있다이에 기본소득제에 대한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무상급식의 찬반과 현황에 대해서
- 학교무상급식 전면확대논란의 찬반론과 합리적인 실천방안00
- 하고 싶은 말
-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본 문
1. 서론
기본소득제는 최근 사회적으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 중 하나이다. 경기도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핵심 정책으로 제시한 적이 있다. 그러나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에 대한 논쟁이 일고 있는데, 이는 기본소득제가 모든 시민에게 동일하게 지급되는 보편적 복지와 일부 시민에게만 지급되는 선별적 복지의 차이 때문이다. 이에 대한 나의 생각은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 모두 필요하다는 것이다. 기본소득제가 보편적 복지로서 모든 시민에게 지급될 경우, 생활이 어려운 가장 취약한 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가 모든 시민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면, 일부 부유한 시민들에게는 불필요한 지원금으로 인식될 수 있다. 따라서 부자들에게는 선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결국 기본소득제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가 상호 보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지원 대상과 그 지원 방식을 선별하는 체계가 필요하다. 이를 토대로 경기도에서 제시한 기본소득제가 실제로 시행될 때,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의 균형을 적절히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