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를 일반학교에 통합시키는 것을 찬성하는지 아니면 특수학교에서 제대로 장애아 능력에 따라 특수교육을 받는 것이 더 바람직한지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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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서론
장애아를 일반학교에 통합시키는 것을 찬성하는 사람들은 일반학교에서 장애아들이 사회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특수교육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일반학교에서 장애아들이 학습하면서 동시에 일반학생들과 함께 지내면서 상호작용할 기회가 늘어난다. 이는 장애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사회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학교에서 장애아들이 특수교육을 받을 경우, 그들이 사회적으로 격리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특수학교에서 제대로 된 특수교육을 받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주장한다. 특수학교에서는 장애아들의 인지 및 신체적인 문제에 따라 맞춤형 교육이 제공된다. 이는 장애아들이 자신의 능력에 따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특수학교에서는 장애아들이 특별한 교육자와 함께 일대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장애아들이 더 많은 개별화된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장애아를 일반학교에 통합시키는 것이 바람직한지 아니면 특수학교에서 제대로 된 특수교육을 받는 것이 더 바람직한지에 대한 결론은 장애아들의 능력과 상황에 따라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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