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들은 자기가 받아들이는 투입(input) 정보를 면밀히 조사해서 자기가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과 연계시킬 필요가 있다 학습자들이 이런 것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20 / 2023.12.2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1. 서론
학습자들은 자신이 받아들이는 투입 정보를 면밀히 조사하여 자신이 이미 보유한 지식과 연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학습자가 새로운 정보를 습득할 때 이전에 배운 것과 연계시켜 기존 지식을 보강하고, 새로운 지식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기 주도적 학습을 추구하는 학습자들은 이를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습자는 자신이 읽은 글이나 들은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이를 이전에 배운 것과 연결시켜 보강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는 새로운 정보를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용어나 개념들에 대해 추가적인 조사와 공부를 하여 이전에 배운 것과 연계시킬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학습자는 새로운 정보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따라서, 학습자들은 자신이 받아들이는 투입 정보를 면밀히 조사하고, 이전에 배운 것과 연계시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자원과 개발 `교수설계`
  • 필요는 없다. 대게 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계획을 넘겨준다(엔지니어의 경우 빌딩 계약자에게, 교수 설계자의 경우, 매체 개발 전문가에게). 대부분의 교수 설계자들은 그런 식으로 일한다. 그러나 컴퓨터 프로그래밍, 비디오 제작, 인쇄자료 개발 등과 같은 제작 기술을 가진 일부 설계자들은 자신이 설계한 것을 직접 교수 자료로 제작할 수도 있다. 교육 운영자들은 자신의 계획을 실행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세부 설명서가 완성되면 설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자기주도학습10.대안교육11.생태주의 교육12.다문화 교육13.신자유주의적 교육 1.교육의 정의 방식 : ‘교육’이라는 것을 어떻게 정의내릴 것인가?규범적 정의교육을 어떤 궁극적 목적과 관련하여 규정하여, 미래지향적 가치와 방향을 제시하는 정의. 객관성이 결여되었다는 것이 한계.서술적 정의교육의 현상과 모습을 구체적 용어로 정의. 객관적 파악은 용이하나, 방향제시가 부족하다는 점이 한계.조작적 정의교육과 관련하여 관찰할 수 없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필요할 때 스트레스를 주고 불만족스러운 과업인 경우 ③참여적 리더십 : 부하들과의 협의 및 제안을 활용하나 의사결정은 리더가 상황조건 : 과업이 흥미있고 적당히 구조화되어 있는 경우 강한 독립심과 성취욕구를 지닌 작업자들인 경우 부하가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갖추고 있을 때 ④성취지향적 리더십 : 도전적 목표설정 강조, 부하능력 신뢰(성과에 대한 책임) 상황조건 : 대부분 참여적 리더십의 상황과 유사함. 복잡과업을 수행하는 성취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수집과 분석 및 보완가설의 검증과 타당성 확인결론이나 연구의 한계성 및 미래의 연구방향 등의 제시제3절 조직행동연구의 접근 방법조직 행동은 ① 개인차원(individual level)과 ②집단차원(group level) 및 ③조직차원(organizational level) 등에서 검토 될 수 있는데, 이러한 내용은 행동모형(model of behavior)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모형은 주요 변수와 변수 간의 관계에 따라 파악하게 되므로, 이들의 모형은 중요한 특성에 따라 이해할 필요가 있다.(1) 개

  • 면담 교수 학습 과정안
  • 정보 획득을 한 이후에는 응답자와 유대감을 회복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크베일(Kvale, 1996)은, 면담이 끝날 때 응답자는 연구 도중 간간이 개인적이고 감정적인 경험에 대해 털어놓았다는 사실 때문에 걱정하거나 불안해 할 수 있고 면담의 목적에 관한 우려와 함께 그것이 어떻게 이용될 것인가에 대해 걱정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면담 동안 생각해왔고 걱정해 왔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였다.②응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