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의 발전과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8 / 2023.12.18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담배의 발전과 영향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담배의 역사부터 현재의 전자담배 시장 및 유해성과 정책에 대해 상세히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서론

2. 전자담배의 역사와 분류
(1) 1세대에서 4세대 전자담배의 발전
(2) 쥴의 등장과 그 특징

3. 전자담배 시장과 쥴의 국내외 현황
(1) 국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 동향
(2) 쥴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영향

4. 전자담배의 유해성 및 쥴의 유해성분 분석
(1) 액상형 전자담배의 주요 성분과 유해성
(2) 쥴 팟의 유해성분 및 건강 영향

5. 전자담배의 금연 효과 논쟁
(1) 전자담배 금연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
(2) 금연을 위한 전자담배 사용의 장단점

6. 전자담배 마케팅 분석
(1) 담배 마케팅의 중요성 및 역사
(2) 온라인 전자담배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3) 전자담배 소셜미디어 마케팅 실태
(4) 국내외 소셜미디어 마케팅 현황
(5)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문제점 및 영향

7. 전자담배 규제 및 모니터링
(1) 국내외 전자담배 규제 현황
(2) 전자담배 소셜미디어 마케팅 모니터링 및 규제 방안

8. 청소년 흡연과 미디어 리터러시
(1) 청소년 흡연의 현황 및 영향
(2) 미디어 리터러시의 중요성 및 효과
(3)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필요성

9. 결론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전자담배의 역사와 분류

(1) 1세대에서 4세대 전자담배의 발전
● 1세대 전자담배는 전자담배의 초기 모델로, 주로 전통적인 담배와 유사한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어 '시가형' 또는 '시가렛형'이라 불렸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일회용 제품이며, 사용자가 전자담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1세대 제품은 간편한 사용법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흡연자들에게 전자담배의 문을 열어주었지만, 배터리 수명이 짧고 증기 생산량이 제한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 2세대 전자담배는 '탱크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액상을 채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세대의 장치는 보통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사용하고, 펜 형태로 제작되어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2세대 전자담배는 사용자가 다양한 맛과 향을 실험할 수 있게 하며, 배터리 용량이 커져 사용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 3세대 전자담배는 더욱 발전된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모드'라 불리며, 사용자가 증기의 온도, 맛, 강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3세대 장치는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전력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더 큰 용량의 탱크와 강력한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에게 더욱 풍부한 증기와 강화된 맛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 4세대 전자담배는 '폐쇄형 시스템'과 '팟' 기반의 디자인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사전에 채워진 카트리지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하며,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장점을 가집니다. 4세대 전자담배는 종종 스마트 기능을 통합하여, 앱을 통해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최신 기술의 도입으로, 4세대 장치는 사용자에게 매우 정교한 증기 생성 경험과 개선된 맛과 향을 제공합니다.
참고문헌
국가금연지원센터.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동향, 2019.
국가금연지원센터. 담배규제팩트시트, 2019.
박선희. 한국 중·고등학교 흡연 예방 교육 실태 및 요구도 조사: ‘흡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중심.
보건복지부, 유현재. 담배회사 CSR 활동 및 간접 마케팅의 사례분석과 대중적 효과성 분석 연구, 2015.
송희정. 일부 온라인 전자담배 판매점 현황과 연령 검증 및 마케팅 내용 분석[석사 학위 논문].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2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집트의 자동차 부품시장
  • 발전이 되어 있지 않으며,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2003년 말 기준 알제리 내 신차 판매 대수는 총 54,176대.d.마켓사이즈, 3~10년 (2) 알제리의 자동차부품 수요는 연간 U$5억 내외로 추산되는데, 이런 높은 시장 잠재력은 현재 알제리 내에서 운행되고 있는 차량 중 부품수요와 직결되는 5~10년이 경과된 차량이 100만여 대를 차지해 차량 유지를 위한 주요부품 교체수요에 기인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정치적 안정과 자동차 수요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는 3,000달

  • [비평] 소설 멋진 신세계 읽고
  • 담배가 쓰여 지고 있다. 그러나 이 것 들은 문제를 해결 하고 자신과 인생을 사랑할 수 있게 해 주는 방법 책이 아닌, 한 순간을 환각과 망각의 상태로 데려다 주는 도피의 책뿐인 것과 같다. 물론 과학의 발전이 사람과 환경, 생태계 등의 더 소중한 것들의 가치를 놔버리고 정신없이 발전 한다면 헉슬리가 『멋진 신세계』에서 말하고 있는 인간에게 굉장한 영향력이 있는 약물이 생겨날 지도 모른다. 모든 감정과 상태, 순간을 변화시키는 소마 같은 것

  • 방송 3사 메인뉴스 모니터링
  • 발전 없어22. 친노, 지방선거 대거 출마야권 분열 반발 23. 기도하는 골 세리머니 하지마종교계 논쟁24. 여자 친구 학비 벌려고교수가 마약 제조25. 담배 피우면 살 빠진다? 제대로 알고 빼세요 SBS와 MBC는 김길태를 15일 만에 검거했다고 표현, 반면 KBS는 14일 만에 검거하였다고 보도하였다.5. 모니터링 내용 신속 보도에서 경쟁력은 유지되었고 정확했는가?5. 모니터링 내용 뉴스의 경우 톱뉴스는 무엇이며, 톱뉴스로서의 가치(Value

  • [해외투자론] 말레이시아 해외직접투자
  • 영향은 매우 큽니다.- 동 부문은 세계 수준의 생산 용량을 보유하고 있어 현재 세계 생산량과 고용, 수출량의 상당 부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자제품의 수출액은 2003년 525억 달러를 기록하여 총 제조업 부문 수출의 63%를 기록하였으며, 2004년에는 592억 달러에 달하였습니다.- 동 부문은 2003년 36만 명을 고용하여 제조업 부문 총 고용의 35.7%를 담당하였습니다.2.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성장- 전자산업은 1970년 정부가 경제발전전략을 수입대

  • [글로벌전략] F1 과 스포츠 마케팅
  • 전자스포츠마케팅의 선두주자인 삼성전자는 지난 1997년 처음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공식 파트너쉽을 체결한 이후 지난 벤쿠버 동계올림픽 까지 13년 간 올림픽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999년 31억 달러(인터브랜드 집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이미지를 획득해했다. 지난 2009년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175억 1800만 달러로 전세계 기업 중 19위로 껑충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했다.삼성전자의 글로벌 이미지 획득에는 무엇보다 올림픽이 큰 몫을 차지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