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에서 통계학을 사용하는 이유와 통계학이 추론에 불과하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6 / 2023.12.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은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경영에 있어서 통계학은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며, 경영관리에 필요한 방안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그리고 통계학은 기술통계와 추론통계로 구분하고 있으며, 이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경영수학은 물론 경영과학, 운용과학(OR), 수리경제학 등에 관한 지식을 필요로 한다. 또한, 오늘날 같은 정보화 시대에서 통계학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일반적으로 통계학은 우리 삶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사람들은 그저 단순한 숫자 정도로만 인식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인문/사회과학에서 통계학을 사용하는 이유와 통계학이 추론에 불과하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논하여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정책] 다문화,다인종정책
  • 통계학적 환경(demographic circumstance)에서 소수집단에 의한 다문화에 각각의 대표성을 부여하고 인정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다문화주의란 사회적 불평등의 시정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의 기본원리와의 정합성을 높이면서 다원성 증대에 따른 사회적 분절성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국민통합의 이데올로기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문화적 다양성의 존재와 관용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문화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사회적 구조와 제도가 다원주의를 반영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이유에 근거하고 있는지를 의식하고, 나아가 자신의 행위를 자신의 목적에 의해 설명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하게 된다. 셋째, 사회적인 설명이나 기술(記述)은 개인에 대한 사실에 기초해야 한다는 방법론적인 의미로서의 개인주의이다. 여기에서는 모든 사회적 실체(entities)는 개인들간의 논리적인 합성물로 환원 가능하다는 입장을 취한다. 방법론적 의미로서의 개인주의를 Watkins(1959)는 사회 세계의 궁극적인 구성요소는 개인들의 내적인 성

  • 시리아 정치와 사회
  • 위한 전략적 노력이었다.시리아 측은 나세르가 제시한 통합의 조건을 모두 수용하고 정당을 통일한다는 의미로 아랍 연맹 당을 유일한 정당으로 조직하였다. 이 후 예멘도 연방형태에 합의하였으나 사실 유명무실한 상태였고, 이라크 또한 처음에는 동조하는 듯 했으나 공산주의 정권으로 독재를 하였다.(1) 나세르의 통합 정책 (사회주의 정책)나세르의 시리아에 대한 통합 정책은 강력한 단일국가로 통일하는 것이었다. 나아가 시리아뿐만 아니라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무엇보다도 진출하고자하는 현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사회의 장기적 이익과 반드시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② 소비자들은 점차 그들과 사회의 장기적 이익에 관심을 갖는 기업과 그 기업의 제 품을 선호할 것이다.③ 기업의 임무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뿐만 아니라 그들의 장기적 이익을 소비자들을 유인,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함으로써 표적시장에 봉사하는 것이다.④ 시장 세분화가 가능하다.(2) 관리의 중심과제사회적 마케팅 개념에서 마케팅 관리의 중심과제는 목표시장의 욕구를 확인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