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학_인문사회과학에서 통계학을 사용하는 이유와 통계학이 추론에 불과하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경영통계학
인문사회과학에서 통계학을 사용하는 이유와 통계학이 추론에 불과하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인문과학과 사회과학의 주제연구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연구방법론 중 하나가 바로 통계학적 방법이다. 통계학적 방법론은 분류상 거시적 혹은 양적 연구방법론의 성격을 띠는 대표적인 연구방법에 해당한다. 즉, 인문·사회적인 문제와 주제에 대한 일련의 주장들을 입증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대량의 정보와 자료를 수집할 수밖에 없으며, 이에 의해 결국 사회 전반에 대한 일반화된 주장과 거시적 이론을 도출하는 데에 주로 사용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를 달리 말하면, 경영에서의 통계학 또한 본질적으로, 인문과학과 사회과학에서 입증해야 할 필요가 있거나, 혹은 논리적 추측에 의해 참 또는 거짓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설의 논리를 뒷받침해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1. (학교 주교재, 부교재)
2. 김달호 외 4명, 생활 속의 통계, 자유아카데미, 2008
3. 김명석, 경영통계학, 교우, 2018
4. 헬로 데이터 과학 홈페이지, http://www.hellodatascience.com/?p=36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정책] 다문화,다인종정책
  • 통계학적 환경(demographic circumstance)에서 소수집단에 의한 다문화에 각각의 대표성을 부여하고 인정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다문화주의란 사회적 불평등의 시정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의 기본원리와의 정합성을 높이면서 다원성 증대에 따른 사회적 분절성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국민통합의 이데올로기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문화적 다양성의 존재와 관용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문화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사회적 구조와 제도가 다원주의를 반영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이유에 근거하고 있는지를 의식하고, 나아가 자신의 행위를 자신의 목적에 의해 설명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하게 된다. 셋째, 사회적인 설명이나 기술(記述)은 개인에 대한 사실에 기초해야 한다는 방법론적인 의미로서의 개인주의이다. 여기에서는 모든 사회적 실체(entities)는 개인들간의 논리적인 합성물로 환원 가능하다는 입장을 취한다. 방법론적 의미로서의 개인주의를 Watkins(1959)는 사회 세계의 궁극적인 구성요소는 개인들의 내적인 성

  • 시리아 정치와 사회
  • 경영주들에 속했으며 오랜 세월 사회개혁에 무관심한 채 기득권 유지에 급급했다.민족주의자들은 국가와 종교간 문제에 대해 보수성을 유지하여 파리스, 에드문드 랍바스 등과 같은 훌륭한 개혁적 기독교 인문들을 기피했다. 1938년 울라마의 압력을 받은 민족주의운동은 법 앞의 평등과 양심의 자유를 포함하는 새로운 개인지위법의 적용을 거부했다. 1936년 민족주의 진영은 지역과 인물을 따라 분열했다. 알키얄라와 알꾸드샤가 알레포를 중심으로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무엇보다도 진출하고자하는 현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사회의 장기적 이익과 반드시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② 소비자들은 점차 그들과 사회의 장기적 이익에 관심을 갖는 기업과 그 기업의 제 품을 선호할 것이다.③ 기업의 임무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뿐만 아니라 그들의 장기적 이익을 소비자들을 유인,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함으로써 표적시장에 봉사하는 것이다.④ 시장 세분화가 가능하다.(2) 관리의 중심과제사회적 마케팅 개념에서 마케팅 관리의 중심과제는 목표시장의 욕구를 확인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