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제4차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영역과 내용을 비교하고 영역별 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5 / 2023.12.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1. 서론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다양한 영역을 포함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자연탐구영역은 어린이들이 주변 자연환경을 탐구하고 관찰하며 자연과학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영역으로,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하는 활동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제3차와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은 기본적으로 비슷한 내용을 다루지만, 제4차에서는 보다 구체적인 지식과 활동이 추가되어 있다. 예를 들어, 제3차에서는 "동물"과 "식물"을 주제로 다루며, 각각의 특징과 생활습관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는 활동을 추천하고 있다. 반면에 제4차에서는 "생태계"와 "지구환경"을 주제로 다루며,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와 해결책을 찾는 활동을 중심으로 추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제4차에서는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유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는 활동이 많이 추가되었다. 이러한 활동은 예를 들어,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하는 활동, 식물을 기르고 가꾸는 활동, 지도를 보고 지형을 파악하는 활동 등이 있다. 이러한 활동들은 어린이들의 자연탐구능력과 지식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을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
  • 제시하였다. 2019년 어린이집에 다니는 0~5세 영유아 대상 보육과정 중 3~5세를 위한 보육과정(누리과정)이 개정됨에 따라 0~5세 영유아의 연속적 경험과 연령 간 발달적 연계를 고려하여 누리과정 개정 방향 및 내용을 고려하여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0~2세) 개정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0~2세 보육과정과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을 포괄하는 총론의 일부를 개정하여 2020년 4월,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고시하

  •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 과정은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의 5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아교육에서는 5개 전 영역을 통하여 유아가 현재 소속된 사회와 미래의 사회에서 한 구성원으로서 바람직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표준보육과정이란 영유아가 어린이집에서 경험하게 될 질적으로 우수한 양육과 의미있는 학습에 대한 국가 수준의 보육목표와 포괄적 보육 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영유아라 함은 출생에서부터 초등학교 입학

  • 보육과정_표준보육과정의 목표와 표준보육과정 영역별 구성체계를 설명하고 1, 2세 영아의
  • 표준보육 과정을 통해서 표준보육 과정의 목표와 표준보육 과정 영역별 구성 체계를 설명하고 1, 2세 영아의 사회관계 영역에 대한 예를 서술하여 보았다. 이러한 주제의 리포트를 쓸 수 있어서 좋았고 보육 과정에 대해서 좀 더 깊이 공부할 수 있어 뜻깊었다.Ⅳ. 참고문헌1. 이미화 외(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보건복지부육아정책연구소. 2 보건복지부(2017).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별표 8의 4.3. 제4차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 우리나라 영유아 교육과정의 역사
  • 제4차 유치원 교육과정 실시제3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문제점 개선 등을 위하여 개정하게 됨. 교육과정 교육 모교의 재구성 및 조정, 교육 내용 선정 및 구성의 융통성 확대,교육 자료의 풍부화 및 다양화, 평가 활동 정상화 등 구체적인 방향에 따라 개정이 이루어짐. 영역- 제3차와 같이 신체,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의 5개 발달 영역 교육내용 - 전인발달을 위한 교육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각 발달 영역별 내용은 제시하지 않고 교육 목표 수준

  • 유아교육과정4공통) 교재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에 대해 정리하시오0K
  • 자연과학과 사화과학, 또 수학과 예술 간의 구별을 하지 못한다. 이와 같이 교과목을 구별짓는 교육과정 형태는 어린 학습자의 관점에서 보면 적절치 않은 것이다. 통합교육과정은 이해를 위한 전체적인 접근법을 주장하기 때문에 교과 영역이 상호 관련되어 있다는 개념을 알게 하며, 학생의 개념화를 도와준다. 통합교육과정이란 인위적으로 교과의 구분을 뛰어넘어 다양한 경험을 상호 관련시키는 활동을 통해 단편적인 것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