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제 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영역과 내용을 비교하고 영역별 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1 / 2023.05.11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제 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영역과 내용을 비교하고 영역별 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목차
서론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비교 및 결론
출처
본문내용
서론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모든 어린이집에서 이를 기반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보육과정은 주기적으로 개정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제3차와 제4차 보육과정에서는 자연탐구영역에 대한 내용이 크게 다뤄졌다. 제3차와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을 비교하고, 각 영역별 활동의 예시를 제시하겠다.
참고문헌
교육부. (2019).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육부.
교육부. (2011).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육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 과정은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의 5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아교육에서는 5개 전 영역을 통하여 유아가 현재 소속된 사회와 미래의 사회에서 한 구성원으로서 바람직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표준보육과정이란 영유아가 어린이집에서 경험하게 될 질적으로 우수한 양육과 의미있는 학습에 대한 국가 수준의 보육목표와 포괄적 보육 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영유아라 함은 출생에서부터 초등학교 입학

  • 보육과정_표준보육과정의 목표와 표준보육과정 영역별 구성체계를 설명하고 1, 2세 영아의
  • 표준보육 과정 영역별 구성 체계영유아는 개별적인 특성으로 지니고 있는 고유한 존재임을 전제로 구성한다. 0~5세 모든 영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추구하는 인간상의 구현을 위한 지식과 기능, 가치 및 태도를 반영하여 구성한다. 표준보육 과정은 0~1세 보육 과정과 2세 보육 과정은 신체운동,기본생활,사회관계,의사소통,자연탐구,예술경험의 6개의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한다. 0~5세 영유아가 경험해야 할 내용으로 구성한다.초등학교 교

  • 국가수준의 유아교육과정에서 3~5세 누리과정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적으시오
  • 예술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의 다섯 가지 목표를 제시한다.1) 총론의 구성체계와 내용 강화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서는 총론의 구성체계와 내용을 강화하였다. 5세 누리과정 총론에서는 구성 방향, 목적, 영역별 총괄 목표만을 제시하였다. 이에 비하여 3-5세 누리과정 총론에서는 구성 방향, 목적, 영역별 총

  • 유아교육과정4공통) 교재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에 대해 정리하시오0K
  • 과정이란 무엇일까요우리나라 만 3~5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꿈과 희망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국가가 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5세 누리과정은 2012년 3월부터, 3~4세 누리과정은 2013년 3월부터 시작되었다. 유치원어린이집의 구분없이 동일한 내용을 배우는 것은 물론 부모의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계층의 유아에게 유아학비와 보육료를 지원하고 있다.이 장에서는 유아교육과정4공통 (1) 교재 4장 및

  • 우리나라 영유아 교육과정의 역사
  • 자연,언어, 예능의내용으로 구성됨. 유치원 교육은 통합적으로 접근하여야 함을 강조함.Dewey의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영향받음. 교육내용 유아 발달 수준의 고려, 생활경험중심, 흥미중심의 학습형태를 권장. 교육 방법 유아의 흥미 중심, 놀이 중심 교육, 개인차에 따른 교육강조함. 유아의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다섯 개 생활 영역과 하루일과의 통합적 운영, 다양하고 균형 있는 활동, 가정과의 긴밀한 협력 등을 강조.*-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