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에 준한 영유아 수학놀이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3 / 2023.12.1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의 수학내용을 살펴보고 표준보육과정에 준한 영유아 수학놀이 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 수학내용

2. 표준보육과정에 준한 영유아 수학놀이 계획안
1) 만2세(표준보육과정) 수학놀이 계획안
2) 만5세(누리과정) 수학놀이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에 사회적 요구와 필요성의 증가로 인해 초기 수학적 경험의 결정적 시기인 유아기 수학능력의 발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영유아수학교육은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지지받는 경향이다.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 이에 영유아수학교육은 영유아가 직접 참여하는 문제해결방식 수학교육을 강조하는 실용주의 수학교육과 영유아의 능동적 활동을 통한 수학적 지식의 구성을 강조하는 구성주의 수학교육으로 바뀌었다. 그 결과 우리나라 경우 영유아수학교육의 경향은 실생활에서의 문제해결과 경험중심의 교육을 강조하면서 생활 속에서의 수학, 논리적·합리적으로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 중점, 놀이 중심과 더불어
참고문헌
이찬승, 김정민 외 3명 저, 아동수학지도, 파워북, 2022
김지현, 김정민 외 3명 저, 아동수학지도, 파워북, 2022
오정희 저, 영유아 수학교육, 공동체, 2022
서현아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1
한종화 저, 영유아 수학교육, 공동체, 2022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1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