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단계 6단계’를 제시한 후 그 중1단계를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단계’의 1단계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아동미술의 발달단계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7 / 2023.12.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에게 있어서 미술은 아동의 창의력과 신체적 발달, 사회성 발달, 언어적 발달에 큰 도움을 주는 학습 활동이다. 또한 미술 활동으로 아동 주변의 환경이나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새로운 것들을 탐색하게 해줌으로써 아동의 시야를 넓혀준다. 그리고 아동기에 아동은 언어나 문자의 의사전달이 부족하기 때문에 미술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을 표현해주며 성취감과 가치 있는 자아개념을 형성해준다. 이러한 미술활 동은 아동에게 없어서는 안 될 교육수단이다. 또한 아동에게 미술 활동을 지도해주는 교사들은 아동이 자유로운 환경속에서 미술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면서 아동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미술적 감각을 향상 시켜 주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로웬펠드의 아동 미술발달단계 6단계’를 제시한 후 그 중 1단계를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단계’의 1단계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아동미술의 발달 단계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아동미술[대면]_중간고사 교안
김혜진. 로웬펠드 유아 미술교육론의 교육적 의의,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의의, 독서능력발달단계,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아동서사발달단계, 독서영향,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와 판화교육, 아동화,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와 미술교육재료
  •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의의, 독서능력발달단계,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아동서사발달단계, 독서영향,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와 판화교육, 아동화,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와 미술교육재료 분석Ⅰ. 서론Ⅱ.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의의Ⅲ.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독서능력발달단계1. 일본의 사카모토이치로(阪本一郞)1) 독서입문기(5세∼1년 1학기 말)2) 초보독서기(1학년 2학기 ∼ 3학년 2학기)3) 전개독서기(

  • 미술을 활용한 아동상담(미술치료)
  • 아 동 상 담- 목 차 -1. 미술치료의 개념2. 미술치료의 정의3. 미술치료의 견해1) 나움버그(naumburg)의 견해 2) 크레이머(kramer)의 견해3) 울먼(ulman)의 견해4. 미술의 의미와 가치5. 미술치료의 목적1) 평가2) 정화3) 성장6. 아동화와 미술창작 발달단계1) 아동화의 발달단계2) 미술창작의 발달단계7. 미술작품의 해석1) 과정해석2) 형태해석3) 내용해석8.미술치료의 실제1) 미술치료를 위한 준비사항2)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3) 구체적인 미술치료

  • 아동 미술치료에 대해서
  • 목 차1. 미술치료의 역사2. 미술치료의 관점1) 나움버그(Naumberg)의 관점2) 크래머(Kramer)의 관점3) 울만(Ulman)의 관점4) 근대의 미술치료3. 미술치료의 개념4. 미술치료의 장점5. 아동 그림의 발달단계1) 로웬펠드(V. Lowenfeld)의 아동화 단계2) 말키오디의 미술 표현 단계3) 우리나라의 아동미술 발달단계6. 미술치료의 한계7. 미술치료의 실제1) 치료의 매체2) 미술치료사3) 미술치료실4) 미술치료의 접근방법5) 미술치료의 과정6) 미술치료의 기법7)

  • [아동상담] 미술치료의 이해 - 미술치료의 역사와 개념 및 주 적용대상, 미술의 치료적 요소와 매체, 아동 그림의 발달단계, 미술치료사, 미술치료실, 미술치료의 과정과 기법
  • 미술치료의 이해목차1. 미술치료의 역사2. 미술치료의 개념3. 미술치료의 주 적용대상4. 미술의 치료적 요소5. 미술치료가 아동에게 도움이 요소6. 아동 그림의 발달단계7. 미술치료의 매체8. 미술치료사9. 미술치료실10. 미술치료의 과정11. 미술치료의 기법참고문헌1. 미술치료의 역사미술의 치료적 관점에 대한 연구는 18세기 아동화에 대한 연구가 본격화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1920년대에 들어서는 아동화의 발달단계와 특징, 연령

  • 아동미술 레포트
  • 아동미술 관련이론발생반복대표학자-켈로그(이론근거-융)아동은 전형적인 이미지를 반복하여 그린다고 보는 관점원시미술과 아동미술의 공통적특징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단계발달단계1단계 -재료를 자유롭게 탐색하며 점차 재료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는 단계2단계- 경험했던 대상을 표현할 수 있는 상징적 단계3단계- 자아의식을 가지고 스스로 표현하는 단계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단계로웬펠드난전도연의사춘기야!제4장 아동미술의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