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단계 6단계를 제시한 후 그 중1단계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입니다. 잘 활용해서 사용 부탁드릴게요~
본문내용
과 목 명 : 아동미술
주 제 : ‘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단계 6단계’를 제시한 후 그 중1단계를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단계’의 1단계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아동미술의 발달단계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Ⅰ. 서론
로웬펠드는 20세기 오스트리아의 미술교육자이다. 대부분의 미술교육학자들은 현대 미술 교육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 사람으로 로웬펠드를 꼽고 있다. 로웬펠드는 허버트리드, 치젝 등과 함께 20세기에 미술교육에 대하여 연구를 주도한 인물이다.
로웬펠드는 아동의 그림은 자아표현 수단중의 하나이고 발달단계에 따라 아동의 미술표현도 발달한다고 주장하였다. 인지발달에는 단계가 있으며 연령에 의해 성장하면서 발달하는데, 대상을 얼마나 세밀하게 묘사하느냐는 지능에 비례하고 역시 그림의 표현을 지능과 관련시킨다. (아동미술_중간고사 교안, P44)라는 이론으로 ‘창조성과 정신발달’에서 미술을 통한 아동발달을 6단계로 분류하였다.
Ⅱ. 본론
1. 로웬펠드의 아동미술 발달단계 6단계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 아동미술[대면]_중간고사 교안
- 김혜진. 로웬펠드 유아 미술교육론의 교육적 의의,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