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경기는 둔화하고 내수 시장은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있다. 그래서 현재 많은 국내 기업에서는 열악한 경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 마케팅 강화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예를 들면 신상품 기획과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중점을 두며 치열한 경쟁을 시전중이다. 오로지 이렇게 해야만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기업에서는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간파해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상품을 적시에 출시하고 좋은 이미지를 갖도록 브랜드 마케팅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이윤 추구뿐만 아닌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기업 활동이 사회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는 소리다. 그러므로 이상 본론에서는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기업 csr 활동의 공유적 성과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강원대학교 대학원 김세중 2012
한국의 사회적 기업과 사회적 서비스 보건복지포럼. 노대명 2008
매일경제(2016), 한국경제 50년 이끌어갈 CEO의 조건 NEW LEADER
사회적 기업의 특성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창업학회지. 김용철 2012
한국의 사회적 기업과 사회적 서비스 보건복지포럼. 노대명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마케팅원론)
  • Report사회 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조사 ⋅사회 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조사첫 번째, 한 사회가 경제적으로 풍요하게 되면 사람들은 사회적인 가치, 사회문제 등에 관심을 갖게 된다. 즉, 개발도상국 국민들이 경제 발전에만 급급한 데 비해 선진국들은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게 된다. 이에 따라 마케팅도 사회적 문제를 취급하게 된다. 두 번째, 대체로 젊은 층은 경제, 기업과 관련된 문제보다 이상적

  •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사회지향적 개념의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다.결론 대한 민국의 기업들도 사회적 마케팅의 개념을 받아 들여서 사회적 마케팅을 실시 하고 있지만 아직은 한정적이고 그리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지 않다 그이유는 아직도 가격이나 품질 같은 생산 지향 마케팅에 익숙하고 그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의 기업도 소비지의 요구뿐 아니라 사회의 장기적 이익도 고려하는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단계로 넘어가는 마케팅을 실시

  • 마케팅원론_직무현장훈련(OJT)과 집합교육훈련(Off-JT)의 차이점과 최근 기업들의 실시 경향에 대해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원론직무현장훈련(OJT)과 집합교육훈련(Off-JT)의 차이점과 최근 기업들의 실시 경향에 대해 사례를 제시하시오.과 목 명:마케팅원론담당교수:학 번:이 름: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 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마케팅을 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유통하는 목적으로 행하는 모든 체계적인 경영 활동을 말한다. 여기서 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 이념과 신조, 정책 등으로 세상에 알리면서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한 투자

  •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마케팅원론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서론사회지향적 마케팅이란, 기업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경제의 발전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복지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이바지 하는 기업의 활동을 의미한다. 이때의 활동을 예로 들어보자면, 삼성 공부방과 같이 인력 및 재능을 기부하여 지역사회를 변화시켜 나가는 자원봉사 활동, 스타벅스처럼 일부의 금액을 사회로 환원하는 활동,

  •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마케팅원론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서론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가장 대표적인 예는 ‘착한 기업’이겠다. 이에 있어서 가장 주목 받았던 사례로 ‘라탄 타타’의 사례가 있겠지만, 이는 지역사회적인 경제 순환을 위한 사회지향적 마케팅이므로, 판매로 직접적으로 이어졌던 사례인 ‘스타벅스’ 사례를 살펴봄이 적절하다고 보인다. 아래의 본론에서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개념과 함께 그 기업의 사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