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_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
2)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
3.
결론
1. 서론
정보화와 글로벌사회로 대변되는 오늘날에서 국내와 국외의 많은 기업은 급속해 변화하는 경영변화에 빠르게 적용하여 기업의 성장에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여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기업은 미래가치를 증진시켜, 시장에서 신뢰받을 방법으로 기업의 이미지에도 많은 관심을 두게 되어 이를 위해 경영 전략적 마케팅의 차원에서 새로운 노력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마케팅 전략 및 활동은 시대마다 달리 발전되어 왔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3차 경제개발계획에 따라 유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이 필요 해졌는데 1960년대 말에 기업의 경우 이윤추구만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만으로는 지속적인 발전에 한계를 가졌다.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이바지하도록 기업 목적의 재정립이 요구되며 장기적으로 존속하기 위해서는 이윤추구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사회의 장기적 복지증진과 환경, 생산적 배려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이바지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사회 지향적 마케팅이 등장하였다. 따라서 이 리포트에서는 그러한 사회 지향적 마케팅개념의 중요성과 함께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한번 조사해 보려 한다.
2. 본론
1)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
사회 지향적 마케팅이라는 것은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추구하는 단순한 비용과 수익 관계에서만 마케팅을 다루는 것이 아니고, 사회적 이익, 사회적비용, 사회적 가치, 사회감사, 사회 편익 등의 사회와의 연계를 통하여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이광현.1994). 즉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일차적으로는 소비자의 만족과 기업의 달성을 목표로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소비자와 사회의 복지를 경쟁하는 기업보다 효과적으로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두어 기업이윤과 고객 만족 그리고 사회복지의 세 가지의 측면을 모두 고려하는 마케팅 관리 철학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 마케팅 실현 기업 및 사회적 마케팅 경영 조사] POSCO(포스코), The Body Shop(더바디샵)
  • 사회적인 문제를 기업의 이슈로 인식하여 이에 대하여 기업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새롭게 탄생된 개념을 말한다. 이는 과거 마케팅 개념이 기업의 이익만의 추구를 위해 이익의 수단으로써, 단기적인 안목으로 사회를 바라보았던 것과 달리, 이것을 초월하여 하나의 사회적인 활동으로 소비자가 속한 사회의 문제를 초점으로 공공의 이익을 강조한 사회지향적이고, 인간-사회지향적인 입장을 초점으로 두고 해결해야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벗어나지 않는 충성적인 경험을 이끌어 낼 수 있으므로, 네이버가 이루어 낸 포털 신화는 무너지지 않는 것이리라.마찬가지로 생산 혹은 제조, 유통, 뷰티 등 다양한 산업의 분야에서도 소비자에게 단순히 착한 일에 돈을 쓰겠다고 홍보하기보다는 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섞는다면, 더욱 효율적인 효과가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된다.참고자료Philip Kotler, Gary Armstrong 저, 안광호 외 2명 역, Kotler의 마케팅 원리, 시그마프레스, 2017.08.25.

  •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마케팅원론)
  •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마케팅원론)(마케팅, 경영학, 사회지향적, 기업조사) 1.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최근 몇 년 동안, 비즈니스 환경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과거처럼 기업 활동의 목적이자 존재 이유인 이윤 추구도 고객만족뿐 아니라 사회를 위해 바람직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기업 윤리가 점차 강조되고 있는 셈이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자신들의 이익만

  • 마케팅원론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마케팅원론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수업명:마케팅원론담당교수:학번:이름:차 례1.서론2.기업분석3.결론1. 서론정보화, 글로벌 사회로 대변되는 지금의 사회에서 국내, 국외의 많은 기업은 급격한 변화로 인하여 경영도 역시 급변하는 상황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고 기업의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기업의 새로운 비전이나 전략을 제시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기업

  • 마케팅원론_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2)
  • 마케팅원론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과 목 명:마케팅 원론담당교수:학 번:이 름:‘차 례1.서론2.본론2.1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2.2 사회지향적 마케팅 실천 기업 사례 조사3.결론1. 서론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방식도 변화한다. 이는 기업이 소비자를 어떻게 보고 소비자가 비즈니스에서 무엇을 원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을 좋아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