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가 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지적 토대가 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경험학습 이론
2. 행동주의 학습
3. 인지주의 학습
4. 구성주의 학습
5.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성열준 외, 「청소년 지도방법론」, 양성원, 2016
박혜영, 「청소년지도방법론」, 공동체, 2018
오정수, 「지역사회복지론」, 학지사, 2016
김창현, 「청소년 지도방법론」, 정민사, 2019.
김영인 외,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08
장수한, 「청소년활동론」, 양서원, 2014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4
현다경, 「초기 청소년의 발달환경이 비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 매체환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되는 예가 극히 미미하다. 매체언어교육 역시 이러한 전철을 밟을 위험은 상존하고 있다. 연구 과정에서 현장의 작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반 이론을 도출함으로써, 이러한 학계 일반의 한계를 극복하고 연구 결과가 교육 실천에서 충분히 검증되어야 할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고에서는 다음과 같이 논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우선 2장에서는 매체언어교육을 위한 방법론적인 탐색을 시도할 것이다. 이를 위해 매체언어교육의 성격

  • 번역과제 Juvenile Delinquency The Core 공저 Larry J Siegel Brandon C ,
  • 설명되어 질 수 있다라고 확신한다. 기사도 가설을 믿는 그들은 데이터가 여성들은 전체 체포자의 약 20% 구성하는 반면에, 그들은 수용자의 5% 미만을 차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경찰과 다른 사법기관의 직원은 여전히 그들이 남성들을 체포를 하고 유죄를 선고하는 것보다 여성들을 체포를 하고 유죄를 선고하지 않으려 할 것이다.심리학적 설명생물학적 이론가들의 주장들과 같이, 심리학자들은 행동상의 차이들을 기초로 남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되는가? 혹은 조직들이 구성원을 어떻게 사회화하는가? 본질적으로 역사, 철학, 법학, 수사학, 그리고 문식성 이론에 기대는 그 정신과학 전통이 조직과 사회적 과정을 다루는 질문에 대답하기에 훨씬 더 적합함은 당연하다 하겠다.실증주의가 질적 연구자들에게 유의미한 지침들을 제공할 수 없다면, 그들은 방법론적 영감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실증주의를 우회하는 과정에서, 어떤 연구자들은 완전히 제약 없고 (open-ended), 편견 없는 자세가 질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되는 어느 곳에서든지 연수를 편하게 받을 수 있고, 동영상, 음성, HTML 방식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교수설계를 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강의내용을 CD와 교재로 제작하여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보다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④ 첨삭강사가 연수기간동안 교사들의 질문에 신속히 응대하여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2) 교사 대상 논술 강의연수신청 > 인문관 > 교수학습 직무연습

  • [교육학] 교육현상의 사회학적 분석
  • 설명하주지 못하는 신교육사회학의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거시적 분류와 미시적 분류를 통합하려는 노력을 보여준 대표적 학자다. 번스타인은 베버의 방법론적 전통을 수용하여 언어화라는 미시적 주제의 분석을 통해 사회계급 불평등이라는 거시적 주제를 설명하고 있다. 번스타인이 주장하는 이론의 핵심적 내용은 의사소통에서 하류계급의 의사소통 방식인 제한된 어법과 중류계급의 세련된 어법은 가정의 사회화에 의해 습득되는 것이지만 이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