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예를 찾아 제시하고 또 창의성 미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어떠한지 작성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아동미술)
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예를 찾아 제시하고 또 창의성 미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어떠한지 작성해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길포드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
2.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예
3. 창의성 미술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학과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명호, 『창의적 아동미술교육』, 창지사, 2003
박혜경, 『창의성을 키우는 지도방법』, 서울교원연수원, 1997
임선하, 『창의성 교육의 실천적 접근』, 대구교육, 2001
장한별, 『아동의 창의성 향상을 위한 미술교육연구』, 원광대, 2008
이미경, 『창의성 증진을 위한 아동미술교육방법』, 원광대, 2008
최재영,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창지사, 2001
심희경, 『길포드의 창의성을 적용한 유아 미술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홍익대, 2014
임인선, 『미술놀이를 적용한 아동의 창의성 신장 프로그램 연구』,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석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육아학]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아동의 심리적 능력(창의성과 다양한 사고)
  • 적용하거나 또는 특정 문제에 대해 특정방식으로 사고한 결과이며, ‘내용’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다. Guilford는 이 세 가지 지능의 차원 중 ‘조작’ 영역의 하부요인의 하나인 ‘확산적 사고’가 창의적 사고에 관련되는 능력이라고 하였다. 2) 성격특성론적 접근 창의성을 개인의 성격적인 특성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본주의 관점, 개인적 속성 관점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Freud(1959)는 창의성이 원초

  • [정신건강] 창의성
  • 찾아내고 이에 몰입함으로서 행복함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보라고 하는 것이다. 그는 학구열, 판단력, 창의성, 사회적 지능, 예견력, 용감함, 끈기, 지조 등 24가지의 강점을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중 창의성에 더욱 비중을 두기로 하였다. 창의성이란 무엇이며, 창의성이 왜 중요한지, 그럼 창의적인 사람들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 창의성 신장을 위한 준비, 그 구체적인 노력들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Ⅰ. 창의성이란? 1. 창의성

  • [교육심리] 창의성 검사 종류와 실제적용 사례
  • 창의성의 정의 & 특성1) 창의력의 정의2) 창의력의 요인3) 고 지능집단과 고 창의성집단의 관계2. 창의성 관련 학자 소개 (생애 및 대표이론)1) Guilford2) Wallas3) Gardner4) Amabile5) Sternberg and Lubart6) Urban 3. 창의성 검사 종류 및 소개1) 창의력 측정 방법 분류2) 창의력의 측정3) 창의성 측정의 최근 동향 4. 창의성 프로그램 소개1) 창의성 프로그램의 전략2) 창의성 프로그램(기법)3) 창의력 계발을 위한 실제 수업 방안5. 실제적인 적용 및 소개 1) 동작

  •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세계의 영재교육 사례와 한국의 영재교육의 실태 및 개선방안
  • 정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1972년 미국 문부성의 정의대부분의 미국 영재 교육 담당 교육가들은 미국 문부성이 1972년에 처음 내놓은 영재의 정의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 정의는 각 주 정부가 제공하는 영재 교육 예산이나 각 학교 또는 교육청이 준비한 프로그램 계획시 제1장에 빠짐없이 나타나는 정의로 다음과 같다. 영재는 전문가에 의하여, 뛰어난 능력으로 훌륭한 성취를 할 것으로 판별된 아동이다. 영재들은 자신과 사회의

  •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세계의 영재교육 사례와 한국의 영재교육의 실태 및 개선방안 수정 다운 홍보
  • 정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1972년 미국 문부성의 정의대부분의 미국 영재 교육 담당 교육가들은 미국 문부성이 1972년에 처음 내놓은 영재의 정의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 정의는 각 주 정부가 제공하는 영재 교육 예산이나 각 학교 또는 교육청이 준비한 프로그램 계획시 제1장에 빠짐없이 나타나는 정의로 다음과 같다. 영재는 전문가에 의하여, 뛰어난 능력으로 훌륭한 성취를 할 것으로 판별된 아동이다. 영재들은 자신과 사회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