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의 학습 목적은 무엇인지 서술(학습 자료에 제시된 내용)하고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학습자가 얻게 되는 유익한 점(개인적 의견)을 3가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11 / 2023.10.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본 문
조직행동론은 조직 내부에서 인간의 행동에 대한 이해와 관리를 위한 학문이다. 이러한 학문을 학습하는 목적은 조직 내에서 인간의 행동을 예측하고 조절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조직 내부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학습을 통해 학습자는 다양한 조직 내부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조직 내부에서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조직 내부의 인간 관계를 관리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어, 조직 내부의 갈등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조직 내부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자는 문제 해결에 필요한 분석 능력과 의사 결정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이점들을 통해, 조직 내부에서 인간의 행동을 예측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갖춘 학습자는 조직 내부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조직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하고자 하는 업무담당자를 파악, 자신이 최적의 사람임을 강조한다. 즉, 자신이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바고 그사람임을 인식시킴으로써 회사가 거부할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지원하는 일에 대한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자신의 어떤 면이 장점으로 작용하는지, 지원한 이유가 무엇인지등을 정확하게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조건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켜야 한다.5) 첫 헤드라인에 자신을 담아라내용이 비슷한 수많은 자기 소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목적이 무엇인가에 따라 서로 다른 독서 전략을 사용한다. 즐거움을 얻기 위한 목적으로 독서를 하는 경우에는 세부 내용을 효과적으로 기억하기 위한 독서 전략을 사용하는 일이 없지만, 학습을 목적으로 독서를 하는 경우에는 세부 내용을 효과적으로 기억하기 위한 독서 전략을 사용하는 일이 많다. 독서의 목적에 따라 적절한 독서 전략을 사용하게 된다는 사실은 실험 연구에 의하여 밝혀진 바 있다. 이야기 두 편을 여러 독자에게 제시한 후에 한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점에서 연구하는 것을 가리킴. 교육체제 틀 안에서 가정사회학교 장면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연구6.교육과정학 :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종합적 계획. 목적-내용-조직-방법을 종합적으로 묶는 교육의 전체 계획을 의미. 커리큘럼은 ‘말이 뛰는 길이라는 쿠레레’에서 유래.7.교육심리학 : 교육에 내재된 심리적 현상을 연구하는 것으로, 교수학습(수업)의 이론적 근거를 마련. 교사에게 ‘왜 그런 수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제시. 교사의 교

  • [교육] 교육심리학
  • 기술을 가르칠 것이라고 학생들에게 말하며, 이것을 학생들이 학습해야 하고 시험에 나올 것임을 알려준다.2. 시험문항의 예를 제시한다.ㅇ 연습문제 이용3. 최종적으로 기대되는 과제의 예들을 제시한다. ㅇ 과제물의 형태를 알려주기 위하여 점검표 사용4. 개관을 제시한다.ㅇ 필요성 : 학생들에게 중심개념이 무엇이고 이것이 과목 전체와 어떤 연결을 이루고 있는가를 알려주는 것이 필요5. 수업의 순서를 제시한다.6. 수업내용 자료를 제시한다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점③교육목적의 기능 *방향 제시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의 기준 *교육활동 통제 *교육평가의 기준 *동기유발 기능④교육목표의 명세화: 학습동기, 학습성취, 파지(오래 기억), 일반화(실제 적용), 전이(다른 학습에 도움)가 높아진다.⑤우리나라의 교육목적*교육기본법 제2조의 교육목적`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 생활능력을 기르며 `민주시민의 자질을 갖추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공영의 이상을 실현케 함 ※전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