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차 1교시 학습초에 제시된 최은택사장의 사례를 읽고 최사장이 발휘한 리더십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적 방법을 리더십 상황이론을 적용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3 / 2023.10.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Ⅰ.서론 (리더십이란)
Ⅱ. 본론
1.상황이론 리더십이란?
2. 사례에서 발견된 리더십의 문제점과 대안적 리더십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서론 (리더십이란)
리더십은 조직 내에서 효과적인 길을 제시하고 구성원들을 동기부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러나 리더십은 개인의 성향과 경험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은택 사장의 리더십 사례를 분석하여 그의 문제점과 대안적 방법을 지적하고, 이를 리더십 상황이론을 적용하여 검토해보고자 한다.
최은택 사장은 조직 내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을 보이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그의 리더십은 몇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최사장은 일일이 지시하고 지시한대로만 집행되길 원하는 경향이 있다. 이로 인해 팀원들은 창의적인 생각과 자율성을 잃어버리게 되고, 조직 전체의 역량 개발과 혁신이 제한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기원, 「상황적 리더십 이론의 검증」, 전남대학교, 2008.
김경수,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적 리더십 이론의 재고찰」, 인사관리연구, 2000.
박정득, 「사회복지조직 최고관리자의 리더십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남부대학교, 2016.
백기복. 2016. 리더십의 이해. 창민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초래하여 급기야 시민들을 죽거나 약탈당하게 하는 군주에 비하면 소수의 몇몇을 시범적으로 처벌하여 질서를 바로잡는 잔인한 군주가 훨씬 인자한 셈이 되기 때문이다.”라고 서술한다.셋째, 군주란 무엇이고, 어떤 덕목을 가져야 하는지 설명한다. 우리는 군주와 자신이 거리가 먼 자리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사회생활을 하는동안 누구나 시간이 지나 직급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는 사장(군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대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이론화, 체계화된 개념에 맞추어 사례를 집어넣는 수동적인 활동이 아니라 현재 벌어지고 세계경제현상에 어떠한 영향을 받고 어떠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Take-Home Exam을 수행하였다.Take-Home Exam 진행 초기, 강의시간에 배우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현실의 사례에 대입하는 부분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또 전체적인 방향과 사례를 조사하면서 최근의 특징적인 모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할

  • 한국투자증권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발휘하지 못하더라도 우선순위로 빠르게 해결해나갑니다. 두 번째는 책임감을 조금 무겁게 가진다는 마음가짐을 고쳐서 가볍게 하나하나처리해 나가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저를 다독이며 업무를 진행합니다. 세 번째 친근감은 저의 장점이지만 어느 상황에서나 발휘해서는 안된다 생각합니다. 공과 사를 구별하는 능력을 통해 저의 행동 하나하나 언행까지 조심해가며 오히려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그런 사원으로 발돋움 합니다.전략 + 1α이렇게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상황에서와 어떻게 차별화 되어야 하며, 구체적인 평가 전략과 방법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논의하였다. 각론 차원에서는 각 교과별로 교과 학습의 특성에 비추어 개인차 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각 교과 학습에서 중시되어야 할 개인차 변인과 학업 성취와의 관련을 논의하였다. 개인차 변인 선정은 교과별 특성을 반영하되, 현장 교사의 수업 준비 부담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총론에서 제시한 세 가지 개인차 변인을 중심으로 선정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초 자원의 종합성 및 타당성이 요구되며, 또한 교육목표는 명료하고 구체적으로, 그리고 행동적인 표현으로 진술하여 그 목표에서 구체적인 교육방법을 시사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교육내용은 교육의 과정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위치에 있다. 따라서 우선 교육내용은 교육목표와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 또한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하는데 있어, 학습자에게 최적의 학습경험을 가져다 주기 위해서 어떤 내용이 가장 적당한가하는 교육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