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본문내용
목차
1. 서론
2. 본론
(1) PPL 성공 사례 - tvN “미생”
(2) PPL 실패 사례 -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3. 결론
4. 출처 및 참고 문헌
1. 서론
광고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촉진하는 중요한 전략적 도구입니다. 광고의 성공과 실패는 기업의 매출과 브랜드 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광고에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논문에서는 국내외에서 성공 또는 실패로 인정받은 광고 사례를 선정하여 그 이유와 성공 또는 실패의 요인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이희복, 「광고의 이해」, 한경사, 2020.
엄기홍 외, 「가상광고와 간접광고에 대한 비교 연구: 광고속성과 광고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지식경영학회 지식경영연구 제16권 제1호, pp.193-208, 2015.
이희복 외, 「방송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접광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0호, pp128-139. 2010.
소비자평가, 「미생효과 , 자연스러운 PPL 연출로 몰입감 높여」, 2018.10.05. (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7962)
스포츠경향, 「“영업사원된 이민호·김고은”…‘더킹’ 과도한 PPL에 시청자 조롱 세례」, 2020.05.11. (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2005111123003)
연합뉴스, 「홈쇼핑인지 드라마인지…과도한 PPL에 뿔난 시청자들」, 2020.05.21. (www.yna.co.kr/view/AKR20200520169500797?input=1195m)
중앙일보, 「간접광고인줄도 모를만큼 자연스러운 한 드라마의 PPL」, 2017.05.15. (www.joongang.co.kr/article/215744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