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스턴버그가 제시한 삼원지능이론을 설명하고 성공지능의 세 가지 요소를 개발하기 위한 수업 또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구체적인 내용과 교육방법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삼원지능이론
2. 성공지능의 계발을 위한 수업 또는 프로그램 기획
1) 기획 과정
2) 구체적인 내용 및 교육방법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자료
Ⅰ. 서론
[서론]
참고문헌
참고 자료
노들 외, <성공지능이론 연구의 이슈와 최신 동향>,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제31권 제3호, pp.275-301, 2012.
이영만, <성공지능이론의 교실 수업 적용을 위한 이론적 탐색>, 교육방법연구 제19권 제2호, pp.97-122, 2007.
정정희 외, <다중 지능 이론에 기초한 미술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과 공간능력에 미치는 효과>, 아동학회지 제26권 제5호, pp.217-232,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주대 심리학으로의 초대(기말고사)
  • 이론으로 설명 할 수 있다.핵심용어쾌락원리 (Pleasure Principle)프로이트(Freud)의 성격구조 가운데 이드(id)를 지배하는 원리로서, 여건이 어떻든 그리고 어떤 대가를 치르던, 나중이 아니라 지금 당장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원리집단적 무의식 (Collective Unconsciousness)정신분석학자인 융(Jung)에 의해 제시된 용어로서, 태어난 이후의 경험내용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태어날 때부터 이미 가지고 나오는 무의식의 층특질 (Traits)올포트(Allport)에 의

  • 교육학 서브노트
  • 수업자료와 활동 제공㉣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하는 도전적 과제 제시㉤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적용기회와 피드백 제공㉥ 교육과정 측면에서 처음에는 구체적이고 단순한 경험 제공 ➝ 이후 상세하고 추상적 경험 제공의 순서대로 내용을 구성해야 함⑥ 시사점㉠ 아동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학습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음㉡ 아동의 인지발달수준에 따라 교수방법을 달리해야 함(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① 정의

  • [교육심리] 지능과 학교교육
  • 세운 우리는 발표를 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균등하게 나눴다.우리는 먼저 지능의 정의를 알아보고 지능의 구성요인들을 알아보았다. 지능의 구성요인 중에서 특히 다중지능이론과 삼원이론에 초점을 맞추어 중점적으로 조사하고 정리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국내외의 지능개발 프로그램들을 알아보았다. Ⅱ. 본론1. 지능의 개념(1) 지능의 정의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견해 - 교육심리학과 심리학 분야의 사용되는 정의가 약 100 개에 이름『Journal

  • [교육심리] 지능과 개인차 중 삼원지능이론
  • 심리학자이자 정신분석학자이며, 터프츠 대학에서 예술과학대학 학장이다. 현재 지능연구 및 창의성 연구에서 가장 많은 업적을 내고 있는 학자로 성공지능 등 많은 저서를 출간하였다.스턴버그의 가장 유명한 이론으로는 사랑의 삼각형이론(친밀감, 책임, 열정이라는 사랑의 3가지 요소가 나타내는 삼각형의 변이가 같을 때 완전한 사랑이 된다는 이론)과 삼원지능이론이 있다.2. 삼원지능 이론의 배경 전통적인 지능검사들은 대체로 특정한 목적을

  • 학습자와 교사 보고서
  • 방법이나 조성하는 분위기3. 학습양식 학습양식의 3가지 유형청각자극시각자극감각적 자극장독립적, 장의존적 인지양식4. 가정환경변인콜먼의 보고서(1966) : 독(讀)서(書)산(算)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가정환경 > 학교프로그램젠크스와 그의 동료들(1973)① 학교는 빈부의 격차를 좁히는데 거의 역할을 하지 못한다.② 교육의 질은 학생들의 장래 지위나 수입의 정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③ 학업성적은 학생의 가정특성에 의해 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