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와상담_상담자의 태도와 기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반드시 본인의 경험과 의견이 반영되어야 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생활지도란 학교 교육에서 교과 활동 이외의 모든 교육을 지칭하며, 학생의 학업을 비롯한 진로, 문제행동 등과 관련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 및 예절교육, 청결위생, 생활습관 등 비전문적 활동을 모두 포함한다. 생활지도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자기실현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 스스로 자신의 특성과 잠재력을 이해함으로써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발견하게 되면 더욱 효율적인 판단과 선택을 할 수 있게 되고, 학생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역량이 높아지게 된다. 효율적인 학생지도와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상담자의 태도와 기술이 몹시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내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좋은 상담자의 태도와 기술에 대하여 서술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생활지도와상담 교안
2. 노안영 (2006년).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3. 김재웅. "교육본위론과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비교: 교육과 상담의 구조를 중심으로." 교육원리연구 22.2 (2017): 1-3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생활지도 [生活指導] 와 상담
  • 생활지도 生活指導 와 상담 1장. 생활지도의 정의아동 및 청소년들이 성장과정에서 당면하게 되는 가정적교육적직업적신체적정서적성격적인 여러 가지 문제를 자기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활동. 문제아동만이 생활지도의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대상이 된다. 자기실현 또는 자아실현은 생활지도의 목표이며, 여기에는 자기 자신의 능력이나 취미, 잠재적 가능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지적정서적신체적

  • 사례관리론2부
  • 서술함.∙초기 면접지에서는 욕구내용의 구체성이 다소 낮더라도 잠재적 클라이언트의 어려움중심(서비스 중심이 아닌)으로 서술하는 것이 바람직함3) 초기 면접지 및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기록2122사회복지 사례관리론2판 06 ،راذآ 231223(1) 초기 면접지 작성법⑪ 상담결과 판정의견:기관의 사례관리서비스 대상으로 적합 여부를 판정하기 위해 사례관리자는 통합사례관리 대상, 서비스 연계 대상, 서비스 제외 대상으로 제안함∙통

  • 생활지도와 상담
  • 본인 스스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고 가능한 방안을 탐색하여 본인이 최종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③ 적응의 원리-개인의 생활에 적응을 도와줌.④ 인간관계의 원리-태도와 가치관의 변화나 인성적 감화와 같은 정의적인 학 습과 관련이 깊음⑤ 자아실현의 원리-개인적인 문제해결, 새로운 장래의 설계 등에 대한 자기 나름대로의 완성을 기하도록 조력해야 함.(2) 생활지도의 실천 원리① 계속성의 원리-진급, 진학 등에 이르기까지 계속적인 과정

  • [방통대]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출처표기]
  • 상담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p77-78), 요약상담자는 내담자로 하여금 과거의 경험과 그때의 감정을 거리낌 없이 자유롭게 털어 놓도록 격려하고 주로 듣는 입장을 취하며 내담자가 나타내는 심리적 저항에 관심을 갖고 이야기가 불일치되는 점을 주목한다.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신을 보다 더 이해하고 자신에 대하여 솔직해지도록 도와준다.4) 상담과정정신분석적 상담이론에서 상담의 과정은 크게 초기단계, 전이의 발달단계, 훈습단계, 전이의 해결

  • [아동상담] 아동집단상담
  • 상담의 과정3. 아동집단상담의 방법 Ⅴ. 집단상담가(지도자)의 자질1. 집단지도자의 역할2. 집단과정 발달단계별 지도자의 역할3. 집단지도 기술4. 집단지도자의 사람됨이  5. 집단원의 역할행동Ⅵ. 아동 집단 상담 프로그램의 실례◈ 참고 문헌- 실 제 편 -Ⅶ. 기관 방문Ⅰ. 집단 상담이란? 1. 집단 상담의 정의.* “집단상담이란 태도와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의도에서 그들 스스로와 그들의 조직들을 탐구, 조사하는 한 사람의 상담자와 몇 사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