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_학자들의 이론에 기초해 인간의 발달단계,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하고, 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자들의 이론

2. 평생학습 발달단계에 기초해 자신에게 어떤 욕구들이 더 강하게 활성화되어 있는지와 어떤 동기들에 더 치우쳐 있는지에 대해 기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은 심리·사회적 단계로는 개인의 욕구와 욕구 충족 과정에서 야기되는 갈등으로 구별되고 각 단계는 대립하는 양극의 개념으로 특징지어진다. 양극의 개념이란 단계마다 어떤 특정 과업을 설정하고 과업의 성취 여부에 따라서 정상과 비정상적인 측면을 대비시켜 설명하는 것이다. 즉 양극의 개념의 두 가지 측면 모두가 정상적인 발달에 필요한 부분이다. 이는 시간을 변수로 변화의 다양한 측면을 포착하여 발달의 기준을 제시한다. 이러한 평생교육 관점에서의 인간에 대한 이해로서 학자들의 이론에 기초한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서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하고 나에게 어떠한 욕구들이 더 강하게 활성화되고 있는지와 어떤 동기들이 치우쳐 있는지에 관해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평생교육방법론 교안
2. 김미영 ( Mi Young Kim ). "에릭슨의 심리사회 발달적 인간 고찰." 사회복지경영연구 2.2 (2015): 27-42.
3. 김경희.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성격발달 이론의 비교 분석." 산업융합연구 7.2 (2009): 73-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도론교육제도의 일반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

  •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 시험] 교육사회학 핵심정리 노트
  • 교육과정, 지식의 절대성반성적 도전적 교육과정지식의 상대성ABCD-▶ 시간교실 사회학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개혁하고자 하는 경향Pigmalion 효과: 학습성취동기를 향상(비교육적). Pigmalion 효과: Rosental & Jacobson자성적 예언 자기충족적 예언 Placebo 효과 Hawthorn 효과Merton 例話 B. Show 꽃파는 소녀∼ Allport 전쟁기대이론Flanderson의 언어 상호작용 분석법교사와 학생간의 언어적 상호작용을 3초마다 분석하여 수업을 평가하는 기법┌ 교사의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평화와 윤리⦁⦁⦁⦁⦁⦁⦁⦁⦁⦁⦁⦁⦁⦁⦁⦁⦁⦁⦁429- 7 -절대합격 통일교육론 서브노트Ⅰ. 북한 이해 방법론⦁⦁⦁⦁⦁⦁⦁⦁⦁⦁4342. 통일 교육 접근법⦁⦁⦁⦁⦁⦁⦁⦁⦁⦁4343. 국제 관계 이론⦁⦁⦁⦁⦁⦁⦁⦁⦁⦁⦁4354. 통일의 의미와 필요성⦁⦁⦁⦁⦁⦁⦁⦁⦁4385. 통일을 위한 준비와 통일 한국의 미래상⦁⦁4416. 남한과 북한의 통일방안⦁⦁⦁⦁⦁⦁⦁⦁4437. 북한 이해⦁⦁⦁⦁⦁⦁⦁⦁⦁⦁⦁⦁⦁⦁459Copyright 2023. 열정교사김필반.

  • 교육심리학(중간)
  •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위하여 어떤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할 것인지의 문제3) 선정되고 조직된 교육내용을 어떻게 가르칠 것 인가 하는 교수-학습의 단계4) 교육의 전반적인 측면에 대한 평가의 순서로 진행★ 교육심리학은 이와 같은 교육의 과정에서 특히 교수-학습,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두고 연구되는 교육학의 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3. 교육이란교육이란 개인이 사회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획득함과 동시에 최대한의 성장과 발달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발달 장애로는 자폐증과 학습이나 언어와 같은 특정발달장애로 구분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우선 말이나 지능의 발달이 늦다는 점이다. 이런 발달장애는 아동기의 행동이나 심리, 정서적인 장애와 더불어 아동기 발달과 적응에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적기에 발견하여 도움을 준다면, 예방과 아동의 생활이나 진로를 위한 교육의 효과가 크다고 한다. 그러므로, 평소 발달장애를 포함하여 아동기에 많이 볼 수 있는 몇몇 장애에 대해 알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