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L 매체(옥외광고, 뉴미디어 광고) 각각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0 / 2023.09.2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BTL 매체(옥외광고, 뉴미디어 광고) 각각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시오
내용
옥외광고란 광고주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된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 정보 및 서비스 제공 내용을 전달하는 광고기법이다. 일반적으로 대중교통수단 주변 또는 도심지 상업지역 내 건물 벽면·옥상·지주 등에 설치되며, 전광판·디지털 사이니지·LED 조명장치 등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 장비들이 활용되고 있다. BTL 매체들은 주로 공공기관 발주 공사 현장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해당 사업 관련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또 지하철역 출구 근처에는 디지털 사이니지 방식의 영상매체가 설치되어 있어 이용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버스정류장에도 LED 조명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사례가 늘고 있다. 옥외광고는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건물 외벽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설치되어 노출효과가 매우 크다. BTL 매체 중에서도 특히 옥외광고는 대중교통 이용 시 자연스럽게 광고물을 접하게 되어 주목률이 높다. 그리고 다른 매체들에 비해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높아 경제적인 부담이 적다. 하지만 옥외광고는 도시미관을 해칠 우려가 있고 교통사고 위험 및 보행자 안전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어 관리·감독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를 중심으로 -제 1 장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제 2 장 이론적 배경1. 잡지와 잡지광고의 개념 및 특성1) 잡지의 개념2) 잡지의 특성(1) 공공재적 특성(2) 한계비용(3) 규모의 경제(4) 정보 상품(5) 자료의 보존적 기능(6) 표적소비자 선정(7) 신뢰성과 설득성(8) 상품의 재현ㆍ무드 표현(9) 광고 회독률(10) 다면광고3) 잡지광고의 개념4) 잡지광고의 특성(1) 잡지광고의 장점(2) 잡지광고의 단점5) 광고매체로서 잡지의 특성과 효

  • [지역광고] 지방(지역)광고
  • 광고 산업 (개념): 간단한 지역의 광고 산업에 대한 정의와 지역커뮤니케이션에서의 광고산업에 대해 서술한다.3. 지역의 광고 산업의 현황과 문제○ 지역 광고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신문 지역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지상파 지역 방송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CATV 지역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지역의 매체속의 광고들의 현황을 보고 문제점을 찾으려 한다. 예를 들어 현재 지역신문이나 지역 TV, RADIO 방송 등의 광고 산업과 지역의 광고 산업이 나

  • [대중매체와 언어] 광고
  • 대중매체와 언어 1. 광고란?1. 광고의 역사흔히 광고를 20세기적 현상으로 이해하기 쉬우나 광고의 몇몇 형태는 이미 기원전에 그 모습을 드러낸다. 도망간 노예를 찾아주면 사례금을 지급하겠다는 파피루스로 만들어진 고대 이집트의 광고가 인류학자들에 의해 발견되기도 하였으며, 기원전 3000년에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 바빌론의 진흙 판에는 연고 취급상과 신발 제조업자에 관한 내용이 적혀있다. 또 다른 고대 광고의 형태는 고지원에 의해

  • [광고매체] 교통매체(버스와 지하철)
  • 매체를 크게 버스와 지하철로 분류하여 자세히 분석해 볼 것이다. 광고매체 분석 1. 버스 1) 매체에 대한 산업적 리뷰와 현황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대사회에서 도시인구집중 현상으로 인해 교통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교통수단의 광고매체로써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버스광고의 경우에는 단기효율성 중심의 광고가 집행되고 있으며, 임팩트를 위한 대형 사이즈가 선호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한국옥외광고협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 [광고론] 크로스미디어 광고의 영향력에 대한 고찰
  • 광고의 증가최근 들어 TV광고에 인터넷 포털의 검색창이 자막처럼 등장하면서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해보라는 광고를 종종 목격하게 된다. 이는 TV라는 기존매체에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접목시킨 일종의 크로스미디어 (Cross Media)광고로 볼 수 있다.크로스미디어 광고는 유사하거나 같은 광고를 다양한 매체에 단순히 반복적으로 집행하는 것과는 달리, 기존 매체와 새로 등장한 매체의 특징을 상호 보완한 콘텐츠(contents)를 가지고 시너지 효과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