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는 브랜드에 대한 체험도 포함이 되며, 체험에 따른 브랜드에 대한 태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들이 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6 / 2023.08.2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정성스럽게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목차
1. 서론
2. 본론
2.1 팝업존을 통한 브랜드 체험
2.2 전시를 통한 브랜드 체험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래로 인해 소비 패턴과 소비자들의 행동양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증가와 원격 근무의 확대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온라인 채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유지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구매 여정은 단순한 제품 구매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한 체험과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팝업존, 전시, 문화적 이벤트 등의 형태로 구성된 오프라인 활동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의 깊은 연관성을 제공하며, 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형성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브랜드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신뢰하고 구매에 대한 결심을 내리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삼성전자, Z플립4·폴드4 체험하는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 이나리, ZDNETKOREA, 2022/08/15 [https://zdnet.co.kr/view/?no=20220815090801]
코로나19가 미디어 · 광고시장에 미친 영향, 권예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이슈 트렌드 2020년 7월호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578238
코로나 19 전후의 관광 특성 비교 연구: 빅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최지연, 2021
경영학원론, 김형탁, 동국대학교 강의 자료, 20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기업문화에 직면하는 무대가 신입사원교육이다. 따라서 신입사원 교육은 해당 기업의 문화적 특성을 신입사원들에게 전달하고 그들로 하여금 기업문화와 가치를 몸소 익히고 체험하면서 향후 전개될 직장생활에 필요한 자세와 태도, 일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팀워크를 다지는 기본 교육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신입사원 교육은 시대적 상황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많은 변화상을 보여주고 있다. 군사정권 시절 조직은 엄격하

  • [인사관리] 신입사원교육과정의 현실
  • 기업문화에 직면하는 무대가 신입사원교육이다. 따라서 신입사원 교육은 해당 기업의 문화적 특성을 신입사원들에게 전달하고 그들로 하여금 기업문화와 가치를 몸소 익히고 체험하면서 향후 전개될 직장생활에 필요한 자세와 태도, 일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팀워크를 다지는 기본 교육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신입사원 교육은 시대적 상황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많은 변화상을 보여주고 있다. 군사정권 시절 조직은 엄격하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통해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막강한 힘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기업이 계속적인 부를 창출하기 위해서 내적 경영역량에만 치중하는 것은 성장하는데 일정한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부득이 외적 경영역량의 강화를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 외적 경영역량을 강화하는 방법 중에 제일 효과적인 것이 M&A다.기존의 기업을 M&A함으로써 신규 사업 분야에 참여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새로운 시장에의 진입이 용이하고, 기존 회사의 경영 know-how 및 유능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통해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막강한 힘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기업이 계속적인 부를 창출하기 위해서 내적 경영역량에만 치중하는 것은 성장하는데 일정한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부득이 외적 경영역량의 강화를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 외적 경영역량을 강화하는 방법 중에 제일 효과적인 것이 M&A다.기존의 기업을 M&A함으로써 신규 사업 분야에 참여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새로운 시장에의 진입이 용이하고, 기존 회사의 경영 know-how 및 유능

  • [의사소통] 클린턴 전 대통령의 연설과 우리나라 전 대통령들의 연설 비교, 분석 -취임사를 기준으로
  • 통해 주제를 설명하고 요점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구체적 예시(specific instances)란 주제를 입증하기 위해 사용되는 간결한 예를 말한다.- 해설, 설명(expositon)은 청자에게 필요한 배경 정보를 제공해 논거의 이해를 돕는 것이다.- 통계(statistics)란 표시, 경향 또는 이론을 나타내기 위해서 수치로 정리된 정보의 집합이다.- 유추(Analogies)는 개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친숙하지 않은 것을 친숙한 것에 빗대는 것이다.- 증언(tesimony)은 직접적인 인용이나 권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