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본인이 그동안 경험한 브랜드 경험(체험) 마케팅 사례를 들어 보시고, 그로 인해 브랜드에 대한 태도, 구매 행위 등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광고학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제품 서비스를 구매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는 브랜드에 대한 체험도 포함이 되며, 체험에 따른 브랜드에 대한 태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존이나 전시, 다양한 문화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그동안 경험한 브랜드 경험(체험) 마케팅 사례를 들어 보시고, 그로 인해 브랜드에 대한 태도, 구매 행위 등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언택트란?
2) 사회적 변화
3) 스마트스토어
3.
결론
1. 서론
전 세계적인 감염병 대유행 상황에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단순하게 생활방역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아니다. 코로나 19 이전과 이후는 이미 여려면에서 변화를 보였고, 특히 비대면 일들이 급격하게 증가를 했기 때문이다. 각자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하는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민해야 하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인터넷 기술, 온라인 세계가 발전되면서 오프라인 중심의 매장들이 온라인으로 확장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발전이 있기 전에는 온라인 매장은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하여 단점이 많고, 신뢰할 수 없다는 이유로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언택트 시대에 도래하면서 온라인 매장을 주목을 받게 되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다. 언택트는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에 반대를 하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 생긴 신조어이다. 비접촉이라는 뜻이며, 사람의 안내를 받는 것에 익숙하던 일상 습관들로부터 비대면 환경으로 빠르게 바뀌는 시점에서부터 만들어졌다.
언택트 하면 다양한 물건을 간단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이나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콘서트,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활동이 일어나는 서비스를 떠올릴 것이다. 온라인 매장이라는 것은 가상공간에서 존재하는 가상 상점이라고도 말한다. 온라인 매장은 전통시장과 비교를 하여서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이 없다. 그리고 국경이 없다는 특성이 있다. 다른 나라의 온라인 매장도 국내에서 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에 개설되어있는 세계 각국의 가상 상점에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단에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운영자로서는 운영비가 비교적 저렴하고 상권의 제약을 받지 않아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정보를 편리하게 제공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높은 카드 수수료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있어서 비용, 시간, 기술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2. 본론
1) 언택트란?
언택트는, 비대면 접촉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최근 한국에서는 이런 문화를 언택트 서비스라는 신조어로 사용되고 있다(이주완 외, 2019). 이 신조어에서 “언택트(untact)”는 접촉(contact)을 뜻하는 단어에 언(un) 이 결합하여 “접촉하지 않는다”라는 합성어이다. 이는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매년 발간을 하는 저서 ‘트랜드 코리아’에서 “2018년 10대 소비 트렌드’로 처음 언급이 된 용어이다. 고객과 직접적인 대면이 없이 서비스와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온라인 정보 통신 기술이 오프라인 산업과 융합이 되면서, 차세대의 마케팅, 판매 수단으로 될 것을 기대가 되어왔는데 COVID-19를 계기로 하여 폭발적인 확산을 가져오고 있다.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하지 않은 디지털 장치 혹은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가 직접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소비문화로 움직이고 있다(Lee, 2018). 이는 우리 사회에 있어 신문화의 변곡점(inflection point)를 맞게 될 것을 예상이 되어진다(황지영,2020). 마케팅 분야에서 비대면 서비스의 초기 목적은 현금 자동 지급기 서비스 목적과 같았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 경향이 변화됨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 제공 목적도 바뀌게 되었다(Fitzsimmons et al., 2008). 기술 혁신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시스템은 고객 취향, 요구 및 삶의 방식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Lee & Lim, 2018). 언택트 서비스는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공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분류할 수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는 대부분 SST 기반(e.g. 키오스크, 셀프 계산대 등)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온라인 공간에서는 온라인 플랫 폼을 기반(화상회의, AI 채용 인터뷰, 원격의료, 배달 앱 등)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대한 지식, 시스템 구축 등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대를 한만큼 실패감도 컸지만, 그에 못지않은 성취감을 준 경험이었습니다.4. 본인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카피나 슬로건을 만들어 보시고, 그 이유를 간단히 기술해 주세요. - I can put on your shoes - “나는 당신의 신발을 신을 수 있다“. 말 그대로 당신의 신발을 신고 당신의 입장에서 이해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대인 관계이고. 이를 위한 절대적인 요소는 상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등 록 번 호-생년월일년 월 일생 (만 세)주 소호 적 관 계호주와의 관계호 주 성 명년 월 일학 력 및 경 력 사 항발 령 청- 경력사항 -- 자격증 -☙ 자기 소개서* 성장과정* 본인의 성격(장. 단점 및 특징)* 인생관(생활신조) * 지원동기* 담당할 업무에 대한 지식/경험 이 력 서성 명(한글) (한자) 주 민 등 록 번 호 생년월일서기 년 월 일 (만 세)호적관계호주와의관계 호주성명현 주 소우편번호 : □□□ - □□□긴급연락전화 :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해두어야 한다.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나타내 보이고, 또 가능하다면 자신의 단점에 대한 언급과 함께 그것을 고쳐나가기 위한 노력등도 이야기하는 곳이 좋다. 자신의 장점을 언급할 때에는 외국어능력이나 리더십 또는 업무수행 상 도움이 될 수 있는 능력 등을 자신의 체험과 함께 기술하는 것이 좋다.3) 입사 지원동기취직이 어려우니 우선 아무데나 들어가고 봐야겠다는 동기는 입사지원 동기일 수가 없다. 막연한 동기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대한 적응력과 성실성, 책임감, 창의성 등을 평가할 수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지원 동기를 통해 지원자의 능력 여부와 장래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1) 성장과정을 통해‘조직사회의 적응성’을 알 수 있다.•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어떠한 환경에서 어떻게 성장했는가 하는 것은 그 사람의 성격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기업은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가 어떠한 환경 속에서 성장했으며 그 환경이 자아형성에 어떠한 영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들어서 진출을 결정했다.”―위워크의 핵심 고객은 누구인가.“매우 다양하다.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할 때만 해도 협업(coworking)이라는 개념은 주로 IT 기업들이 사용했다. 그때 협업은 프로그래머 여러 명이 한 공간에서 함께 일하는 것을 뜻했다. 스타트업이 많았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이가 협업 환경을 원하고 있었다. 비슷한 직종에 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원했다. 이런 사람들은 패션, 법, 회계,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었다. 이런 필요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