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사례를 읽고 CISG를 적용하였을 때 누구의 주장이 타당한지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이 사례에서는 독일 모지역의 매수인과 이탈리아 신발 제조업자인 매도인 간의 신발 거래 계약 분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국제적인 거래 분쟁에서는 국제물품매매계약에 관한 유엔협약인 CISG(United Nations Convention on Contracts for the International Sale of Goods)가 적용됩니다. CISG는 국제적인 상품매매계약에 대한 법적 규정을 제공하며, 매수인과 매도인 간의 권리와 의무를 조정합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우리는 CISG의 규정을 기준으로 양 당사자의 주장을 분석하여 누구의 주장이 더 타당한지 판단해야 합니다. 매수인은 결함의 수량 비교와 내구성 결여로 인한 계약해제를 주장하였으며, 반면에 매도인은 적절한 기간 내에 하자수리를 요구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론에서는 CISG의 규정과 원칙을 검토하고, 양 당사자의 주장을 CISG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누구의 주장이 CISG를 기준으로 더 타당한지 평가하고 결론을 도출하겠습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정형진. (2011). CISG의 기본적 적용요건. 경영법률, 22(1), 427-443.
석광현. (2006). 국제물품매매계약에 관한 국제연합협약(CISG)상의 본질적 계약위반. 법학논총, 23(2), 437-48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도덕교육론]흄의 철학에 대한 공감
  • 사례 분석 2-1. 사례 제시 및 분석-사례를 통해 흄의 철학 분석하기2-2. 수업 사례 제시 및 분석 -교과서 사례를 통해 수업으로의 적용 방향-흄의 철학을 통한 교육과 그에 입각한 도덕 교과 지도방안Ⅲ. 결론 -느낀 점 Ⅳ. 참고문헌 Ⅰ. 서론-흄을 선택한 이유흄에 대해서 처음 들은 것은 고등학교 2학년 때였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수능을 위해 윤리를 공부했었는데 흄은 그 때 배웠던 많은 철학자들 중 한명이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그저 그

  • [도덕과] 내 안의 나와 우리 안의 나 - 칸트의 도덕이론과 그 사례를 바탕으로
  • 위는 궁극적인 선인 행복에 의하여 결정되며 덕은 궁극적 선에 따라 정의되어야 한다. * 참고자료1)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faithcherry?Redirect=Log&logNo=110011165881)2) 싸이월드 블로그(http://www.cyworld.com/guilbut2/2608667)Ⅱ-(1) 사례적용나는 참 욕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래서 인지 나는 내가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할 때가 많이 있다. 여느 보통 사람처럼 타인의 이익보다는 나의 이익을 중시하는, 어떻게 보면 평범한 사람이지만 나는 내 자신을 욕심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 목 차 -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Ⅱ.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파악Ⅲ. 지도 프로그램 개발1. 지속적 독서지도를 위한 방안2. 단계별 독서 지도 도입 방안3. 전략별 독서 지도를 위한 방안4. SSR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5. 독서 활용 프로그램 6. 독서 활동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Ⅳ. 지도안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1. 독서의 특성독서는 고도의 지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대단히 복잡한 정신 작용이다. 독서는 독서의 과정에서 글에 제

  • [초등도덕교육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에 대한 탐구와 교육적 적용
  • 위에서 언급한 ⑤번과 비슷한 측면의 내용일 수도 있지만, Walker, Pitts, Henning, Matsuba(1999)는 청소년과 성인이 도덕적 딜레마를 회상할 때 콜버그가 강조하는 정의, 권리, 의무의 문제보다 관계성에 더 초점을 둔다는 것을 발견했다. Walker 등은 도덕성에 관해 사고할 때 실생활의 관심사와 종교적 신념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즉, 도덕적 추론 발달 관점에 관하여 콜버그의 도덕성 관점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이다.3. 경험 사례와 이론에 따른 분석 1)

  • 배려윤리를 통한 도덕과 교육
  • 배려윤리를 통한 도덕과 교육목 차Ⅰ. 서론1. 들어가기전에2. 접근방법Ⅱ. 배려윤리의 이론적 배경1. 배려의 의미2. 길리건의 배려윤리3. 나딩스의 배려윤리Ⅲ. 나의 경험사례 적용하기Ⅳ. 배려윤리의 도덕적 덕목 및 교육내용 분석1. 배려윤리에 기초한 교육목표, 교육내용2. 배려윤리에 기초한 교수-학습 방법3. 초등도덕 교육에 있어서 배려윤리 교육의 실태 및 개선방향Ⅴ. 배려윤리에 기초한 초등 도덕교육 지도방안1. 배려 학습 모형의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