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예측 중, 수평적 수요, 추세적 수요, 계절적 수요, 순환적 수요, 무작위 수요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에 해당하는 자료에 대하여 다양한 수요 예측 기법 중 하나를 활용하여 수요를 예측해 보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생산관리에서 수요 예측은 중요한 과정 중 하나입니다. 수요 예측은 기업이 생산 계획을 수립하고 원자재와 인력 등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수평적 수요, 추세적 수요, 계절적 수요, 순환적 수요, 무작위 수요 등 다양한 수요 유형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수요 예측 기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번 논문에서는 순환적 수요에 대해 살펴보고, 그에 따른 수요 예측 기법 중 하나를 활용하여 수요를 예측해 보겠습니다.
본론:
참고문헌
참고 자료
1. 문상원외 2인, 생산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p.63 ~ p.78)
2. 강석호, 생산운영관리, 경세원, 1998 (p.119 ∼p.151)
3. 김성철, 생산관리, 학문사 1997 (p.63 ∼ p.89)
4. 김희탁외 7인, 생산관리, 법문사, 1997
5. 박형호외 5인, 생산·운영관리, 무역경영사, 1998
6. 황규승외 2인, 생산관리, 홍문사, 1998
7. 김인구외 2인, 생산운영관리, 문영사, 2000 (p.88 ∼ p.14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자료는 학습이 진행되는 과정과 학습결과의 평가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평가는 교육과정 수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평가에 대해서도 몇 가지의 기본준거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우선 평가의 계속성이 유지되어야 하고, 또한 교육목표 그 자체가 평가의 주된 기준이 되어야 한다.(2) 구성요소들간의 관계교육목표, 교육내용, 학습경험과정, 평가 등 4 요소간의 관계는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순환적 관계와 상호 작용적 관계인데, 이는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중단, 예외주의, 보수주의, 선택적,최소화, 시혜적차원급여수준 낮음소득자산조사 의존 개인주의, 개인책임 경쟁, 자격유무엄격한 수급자격 사회적 낙인효과(스티그마, stigma)초기산업사회와 자유주의 국가에 해당정상적인 제일선의 기능(예방), 적극적국가의 역할극대화,사회복지제도만이 상부상조의 기능 수행독자적인 사회기능과 역할 수행전국민대상 사회책임(모욕을 줄임, 거시적), 사회보험제도(공적제도), 후기산업사회와 복지국가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중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하는 도전이 남아있다. 다시 말해서, 기업의 개체와 기업의 우선사항 사이의 고유한 긴장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리더를 개발시켜야 한다.1. 이전보다 회사는 기업 개체의 활동과 기업의 목표를 하나로 (일치)조합해야 한다.소매와 도매 사고 사이의 긴장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예에 있어, 그러한 도전을 맞이하고 있는 RBC 파이낸셜 그룹을 생각해 보자. 그 기업은 캐나다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수익성이 높은 회사 중 하나이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그 동안 각 대학에서 출제된바 있던 전공적성 문제를 학과 별로 나누어 간략히 소개하고자한다.국어국문학과 문학과 사회는 어떤 관계라고 생각하는가 1) ?국문학의 세계화 방향에 대해 말해보라 2) .한글이 독창적인 이유를 말해 보시오 3) .일문학과 일본 문학 중에서 자신이 읽어 본 책을 말해보시오 1) .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일본어로 자기 자신을 소개하시오 2) .다음의 일본어 문장을 읽고 해석해 보시오 3)

  • 마케팅 강의 레포트
  • 중요, 경쟁자의 반응이나, 소비자 욕구보다 자원과 능력에 더 큰 관심이 있음 2. 서비스 marketing :- 무형성, 소멸성, 이질성, 비분리성, 인력의 행위.3. 국제marketing :- 국가적인 특성고려 (언어,관습,법률,매체,유통,)4. 도 소매 marketing :- 시간,장소, 소유효용 창출. 각종 새로운 업태 출현5. Inter- net marketing :- inter- net을 통한 쌍방향이 특징 5. 요 약Marketing 과정은 고객과 환경으로부터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그들에 대한 marketing 전략을 개발-실행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