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 4주 2강에서 창의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창의성에 대하여 조사하고 일상생활에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교육심리학 수업에서 창의성에 대해 배웠습니다. 창의성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지 능력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논문에서는 창의성에 대해 조사하고, 일상생활에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신종호, 조은별 and 이유경. (2012). 교육심리학에서의 목표 연구를 통해 본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교육심리연구, 26(1), 103-122.
최지영.(2015).미래 교사교육에서의 교육심리학의 역할.교육심리연구,29(4),677-6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사] 루돌프 슈타이너
  • 수는 슈타이너를 괴테의 작품을 주석하여 편집하고 있던 퀴르쉬너에게 추천하여 괴테의 자연 과학적 저서들에 대한 상세한 주석을 쓰게 되는 계기가 되며 이로 인해 1890년 바이마르시에 있는 괴테쉴러 문서 보관소에서 일하게 되었다. 1899년∼1990년까지 문화 잡지인 『문학지』의 편집자, 베를린 노동자 교육학교에서 교사로 일하였다. 그는 자신이 편집한 잡지에 시대에 맞지 않는 김나지움의 개혁 콜로세움 로기쿰 대학교와 공적인 생활등을 발

  • 청소년 여가 활성화 연구의 필요성 이론적 배경
  •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에게 보다 창조적이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이 하고 있는 여가활동을 알아야 하며, 그들이 희망하는 여가활동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는 어른들이나 청소년들이나 모두 급속한 근대화 과정에서 생산적이고 자기개발적인 여가선용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학습할 기회가 없는 실정이다. 가정, 학교, 사회는 건전하고 생산적인 여가생활에 대한 교육을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심리학자 알프레드 비녜(Alfred Binet)이다. 1904년 프랑스 교육부 장관은 비녜에게 ‘학습 위기’에 처한 초등학교 학생들을 판별하여 보충학습을 시키려는 목적으로 이들을 판별할 수 있는 측정도구를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였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오늘날 잘 알려진 지능검사이다. 비녜가 만든 지능검사는 학생들의 장래 학업성패를 예측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교실 수업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활동들이 요구하는 인지적 과정에 초점이 맞추어졌다.

  • [가족복지] 청소년 비행과 약물남용 그리고 가정
  • 수 있다는 것이다. 학습의 과정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눌 때, 직접적인 조작에 의한 경우와 사회적 모방에 의한 경우로 보기 때문에 이 두 과정의 효과적인 운용에 의한 비행청소년의 긍정적 행동변화는 쉽게 기대할 수 있다. (3)생태학적 접근문화적 상대성은 청소년의 사회적 일탈에 대하여 생태학적 이론으로 접근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생태학적 관점에서의 교육적 치료는 다음과 같다. ①자신의 가치인정과 타인의 존엄성을 인정하고

  • 비행청소년 약물남용사회사업적 접근과 개입전략00
  • 수 있다는 것이다. 학습의 과정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눌 때, 직접적인 조작에 의한 경우와 사회적 모방에 의한 경우로 보기 때문에 이 두 과정의 효과적인 운용에 의한 비행청소년의 긍정적 행동변화는 쉽게 기대할 수 있다. 3)생태학적 접근문화적 상대성은 청소년의 사회적 일탈에 대하여 생태학적 이론으로 접근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생태학적 관점에서의 교육적 치료는 다음과 같다. ①자신의 가치인정과 타인의 존엄성을 인정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