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고변화기록지(첨부파일 참고)를 이용하여 자신의 상황과 자동적 사고, 감정, 합리적반응, 결과를 기록하시오 2) 일상에서 자신에게 일어난 상황(예 정서적으로 힘든 상황, 갈등상황 등​) 10가지의 예를 들고, 각 상황에 대한 자동적 사고, 감정, 합리적반응, 결과를 기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사고변화기록지 (예시)
-상황: 오늘 출근길에 버스를 놓쳤다.
-자동적 사고: 내가 항상 불운을 겪는구나. 이런 일이 항상 내게 일어난다.
-감정: 좌절감과 분노를 느낀다.
-합리적 반응: 이런 상황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일이다. 버스를 놓친 것은 내 실수일 수도 있다. 다음 버스를 기다리거나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결과: 다음 버스를 기다리며 조금 지각할 수 있지만, 이를 감안하고 출근할 수 있다.
2. 일상에서 자신에게 일어난 상황(예: 정서적으로 힘든 상황, 갈등상황 등) 10가지의 예를 들고, 각 상황에 대한 자동적 사고, 감정, 합리적반응, 결과를 기록하시오.
1.상황: 회의에서 내 의견이 반대되었다.
자동적 사고: 내 의견은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여겨진다. 나는 항상 틀리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서호준, 이강수, 이상혁, & 서호석. (2016). 공황장애 인지행동치료의 최신 지견. 대한불안의학회지, 12(1), 47-5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
  • 2012년 1학기를 기준으로 작성)이름생년월일소속학과학년/학기자택주소전화번호집 : 070-○○○○-○○○○휴대폰 : 010-○○○○-○○○○e-mail2. 실습 의뢰내용실습 부서 지역아동센타실습 분야방과후아동 지도실습 내용아동학습지도/ 상담 /프로그램지도 실습 기간120시간이상상기 내용으로 귀 기관에 실습신청을 의뢰하며 실습생 신상서를 첨부합니다.신청인(학생명) :실습조교 실습지도교수 : (인)학과장 : (인)실습생 프로파일1. 인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2. 리더십의 특성이론 * 리더십의 초기연구 →「위인이론」 영웅들이 지니고 있었던 독특한 자질 * 리더가 남보다 더 고유하고 현저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면 →그가 처해 있는 상황/환경이 변화한다 하더라도 항상 리더(리더는 타고난다)가. 리더의 특성 →그렇다면 어떠한 특성이 리더의 자질을 결정할까? * 1930-1950년대에 많은 육체적, 정신적, 인격적 특성들에 대한 연구 연구결과 대부분 타당성이 결여-지능만이 어느 정도 일관성 있는 특성 *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가지의 과정이 동시에 일어난다.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는 과정, 변형의 과정, 평가의 과정이다. 셋째는 나선형 교육과정의 문제이다. 주제는 아동의 사고방식에 알맞게, 되도록 지적으로 올바르게, 또 일찍부터 가르치기 시작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런 주제는 고학년에 가서 몇 번이고 다시 전개되어야 한다. 대다수의 교육과정은 이와 같은 원래에 입각하여 계획된다. 그러나 교육과정이 실행될 때, 또는 교육과정이 성장하고 변화함에 딸, 그것은 원래

  • 교육심리학(기말)
  • 대한 연구와 컴퓨터 혁명, 그리고 언어발달에 대한 이해를 토하여 인지연구가 다시 부활하였다.-인간의 정신 사태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가 활발하게 수행됨에 따라 인간이 단순히 강화와 벌에 반응하는 존재 이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들이 축적되었다.-인지적 접근에 따른 연구결과들은 교육심리학자들로 하여금 인간의 기억, 사고, 학습, 문제해결 등에 관심을 갖도록 하였다.2. 특징-인지심리학은 인간의 지각, 학습, 기억, 사고 등을 연구하는

  • [상담과 생활지도] 학업문제
  • 각 및 사회적 상호작용 등에 있어서의 문제들이 LD와 공존할 수 있으나, 그러한 것들이 단독으로 LD를 만들어 내는 것은 아니다. LD는 다른 장애조건들(예를 들어, 감각적 결손, 정신지체, 심한 정서혼란)이나 혹은 외부적 요인들(문화적 차이, 불충분하거나 부적절한 교육)과 동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지만, 이것들의 결과에 의해 LD가 발생한 것은 아니다.1.2 학습장애의 진단 기준 (DSM-IV,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1994)(1) 읽기장애(Reading Disorder) (dyslexia) 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