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7 / 2023.07.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TGIF 현황 분석
2. 외적 환경 분석
3.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 브랜드의 마케팅 환경 분석과 마케팅 포트폴리오 분석은 브랜드 마케팅 전략의 장기적인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분석 중 외식업 분석은 정치·경제 환경·사회문화 환경·기술 환경 등 전략적 의사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분야로 범위를 한정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본론에서는 외부 환경 요인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TGI 프라이데이'를 분석하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TGIF 현황 분석

1) 시장 세분화

국내외 식업체 중에서는 아웃백, 베니건, VIPS, TGIF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TGIF는 다른 고급 레스토랑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고 있어 가족과 함께 외식하는 것보다 학생, 가족, 중장년층의 비율이 균형 있게 높았습니다. 생일, 파티 등 특별 기념일에 방문하는 쾌적한 소비자와 품격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합리성을 강조하는 소비자로 나뉘며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방문하는 소비자에게는 특별행사가 중요한 요소로 꼽힙니다. 할인카드와 쿠폰회원카드의 장점은 고객서비스를 놓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금요일은 시장 세분화의 열쇠이며, 다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과 비교하여 목표가 상대적으로 한정되어 있음을 호소함으로써 이 특정 대중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TGIF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했으며, 특히 TGIF의 시장 분할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음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따라 시장을 분류하는 것이 핵심 기준입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MNB신문 2016.12.06 TGIF, “미국에 온 듯한 TGIF 매장에서 즐기는 신 메뉴와 분위기”’
- T.G.I.F 프라이데이 홈페이지 www.tgif.co.kr
-경영전략론 (지속적 경쟁우위를 위한) 김승경 저 | 학산미디어 | 2017.08.24.
-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최재윤(연구인) 저 | 예영커뮤니케이션 | 2003.05.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헐리우드 헤게모니와 한국영화 헐리우드 영화산업 _¡ 헐리우드 영화 이데올로기
  • 환경의 왜곡까지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특정 인종에 대한 왜곡은 여러 다른 문화의 관객들에게 또 다른 왜곡된 인상을 심어준다는 것에 더 큰 문제점이 있다. 헐리우드 영화에서의 유색인종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백인에게만 수용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관객에게 그러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다. 베네주엘라의 에두아르도 산토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헐리우드 영화가 베네주엘라의 어리이들에게 심어주는 상투적 인상을 다음과 같

  •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 마케팅관리론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설명하시오.Ⅰ. 서론마케팅 관리란 마케팅 조사 활동과 전략 활동을 관리 통제하는 이론과 기번의 총제라고 할수 있는 학문이다. 그 이유는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려고 할 때 생산에 앞서서 누구에게 팔 것인지 결정하여 나가야 하기 때문에 그러한 활동을 마케팅 조사라고 한다. 따라서 여기에 기초해 통제 가능한 마케팅 변수를 어떻

  • 청소년 패션 레포트
  • 브랜드 선호 경향은 가방, 신발, 의류 순이었고, 값비싼 제품이나 유명 브랜드 상품을 구입하는 이유로는 제품의 질보다는 유명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우월감을 느끼는 정도가 더 크다고 느끼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제품을 구입함에 또래집단의 영향도 많이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청소년의 소비심리와 관련해서 브랜드의 의미를 정리하면,청소년들은 특정한 상표의 사용이나 구매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나타낸다고 느낀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대상으로 프로젝션 TV, 핸드폰, DVD, MP3, 모니터 등 디지털 제품군에 집중하는 전략을 구사하였다. 브랜드 홍보를 위하여 중국의 휴가기간 중 매체광고부터 이벤트, 판촉, 인터넷 등 여러 매체에 대한 광고를 집중하였다. 또한 디지털 로드쇼,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CI 등 여러 가지 부대활동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에 노력하였으며 장학퀴즈 등 문화마케팅을 구사하는 등 전방위에 걸쳐 기업홍보에 주력한 결과 중국내 높은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게

  • [학사][외식경영] 외식산업에서 체인레스토랑이 가지는 경쟁우위 연구 - 사회네트워크이론을 중심으로
  • 분석의 정밀화가 수행되어 시장에 대한 대응도 신속, 정확하게 되는 장점이 있으며, 합리화, 생력화도 가능하다.우리는 위의 요인들을 사회 네트워크 영역으로 확장하여, 현재 외식 산업에 있어서 체인 레스토랑이 가지는 대표적 경쟁우위의 요소들을 많은 사람들이 아직 바라보지 못한 사회 네트워크 분석 기법을 통해 좀더 과학적으로 풀어내고자 한다. 나아가 외식 산업 내에서 특정 체인 레스토랑의 경쟁우위 요소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전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