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장애교육] 자폐성 장애의 초기 특성과 자폐성 장애의 선별-진단 검사도구를 설명하고, 초기 진단과정에서 부모가 극복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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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장애교육 자폐성 장애의 초기 특성과 자폐성 장애의 선별 진단 검사도구] -
를 설명하고 초기 진단과정에서 부모가 극복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자폐성 장애의 초기 특성1.
사회적 상호작용의 어려움1.1
언어 및 의사소통의 어려움1.2
자폐성 장애의 선별 진단 검사도구2. -
2.1 ADOS (Autism Diagnostic Observation Schedule)
2.2 ADI-R (Autism Diagnostic Interview-Revised)
2.3 CARS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
초기 진단과정에서 부모가 극복해야 할 사항3.
감정적인 스트레스와 수용3.1
정보 수집과 교육3.2
지원 시스템 탐색과 활용3.3
서론
자폐성 장애는 초기 발견이 중요한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초기에 발견하고 적.
절한 치료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기 진단과정에서 자폐성 ,
장애의 초기 특성과 선별 진단 검사도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또한- . ,
초기 진단과정에서 부모들이 극복해야할 사항에 대한 이해도 높아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 논문에서는 자폐성 장애의 초기 특성과 자폐성 장애의 선별 진, -
단 검사도구 초기 진단과정에서 부모가 극복해야 할 사항에 대해 다룰 것입니,
다.
본론
자폐성 장애의 초기 특성1.
사회적 상호작용의 어려움1.1
자폐성 장애는 주로 사회적 상호작용 및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보이며 초기 징,
후로 나타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정확한 초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
니다.
자폐성 장애의 초기 특성 중 하나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어려움입니다 자폐성 .
장애를 가진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시선 표정 몸짓 등을 인식하고 해석하는 ,
것이 어려울 수 있고 대화나 게임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
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표현하지 않거나 다른 사. ,
람들의 관심을 끌지 않기도 합니다.
언어 및 의사소통의 어려움1.2
또 하나의 특성으로는 언어 및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폐성 장애를 .
가진 아이들은 말이나 제스처 등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대화를 이끌어 나가거나 의사소통을 하는 데 어려움.
을 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반복적인 언어나 문구를 계속 사용하기도 하며 사. ,
소한 상황 변화에도 예기치 않은 감정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 특성들은 부모나 교사 등 주변 성인들이 빠르게 인지해 적절한
대처와 초기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초기 진단 과정에서는 자폐성 장애를 선.
별할 수 있는 검사도구를 사용합니다.
자폐성 장애의 선별 진단 검사도구2. -
2.1 ADOS (Autism Diagnostic Observation Schedule)
는 자폐성 장애 진단을 위해 개발된 관찰 지표인데 아동이나 청소년의 ADOS ,
봉사 중심 증상을 평가하여 자폐성 장애 질병 분류기준 을 달(ICD-10, DSM-5)
성합니다.
2.2 ADI-R (Autism Diagnostic Interview-Revised)
은 자폐성 장애의 초기 진단을 위해 개발된 인터뷰 지표입니다 인터뷰 ADI-R .
시에 아동의 상태와 특징 등을 기록하여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과 중등,
도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3 CARS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
는 아이들의 사회 적 상호작용 증상 언어적 발달 및 반복되는 행동 등CARS - ,
을 평가하며 자폐성 장애를 진단하는 데 많이 사용되는 척도입니다, .
초기 진단과정에서 부모가 극복해야 할 사항3.
감정적인 스트레스와 수용3.1
자폐성 장애 초기 진단은 아이와 가족들에게 감정적인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
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의 초기 진단과 치료를 수용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 ,
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정보 수집과 교육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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