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에 영향을 주는 것은 재능보다 노력이라는 주장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15 / 2023.06.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내용
성적은 노력보다 재능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는 주장이 많지만 이 주장에 대해서는 다소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고 싶다. 물론 재능도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지만, 충분한 노력과 학습 환경을 갖추면 성적이 향상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주제를 논의하기 전에 먼저 성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성적은 시험, 과제, 프로젝트 등을 통해 측정한 학업성취도를 말한다. 이러한 성적은 개인의 노력, 능력, 학습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그럼 재능이나 노력이 성적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큰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요약 젠더 불평등 페미니즘 이론과 정책 주디스 로버
  • 주장 같은 이른바 남성적 특징이 정서적 지원이라는 여성적 특징 보다 더 높게 평가되기 때문일 것이다. 직장은 자유주의 페미니즘이 중요한 공헌을 세운 또 하나의 영역이지만, 여성은 여기서도 젠더 평등과는 아직 거리가 멀다. 이 압력 덕분에 점점 여성들이 남성들이 주도했던 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고위직에 오른 여성들이 큰 뉴스거리가 되지 않는다. 자유주의 페미니즘은 남성은 남성끼리, 여성은 여성끼리 업무를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집요

  • 지적 특수교육의 대상 - 정의
  • 것을 생각해내거나 만들어 내는 특성이다. ③ 과제 집착력 : 어떤 한 가지 과제 또는 영역에 자신의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성격 특성을 일컫는다. 과제에 대한 열정이 영재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하였다. (4)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에 근거한 정의 가드너는 인간의 지능을 일반적 지능으로 이해하기 보다는 실제 생활에 필요한 기술과 개념에 관한 다양한 지능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지능을 기존의 지능검사에서 강조한

  • 프로이드가 문화, 의료계, 사회적으로 미친 영향
  • 대한 관심 등으로 옮아가게 됨-이성에 대한 성적 욕구는 다른 활동을 통해 승화 (독서, 운동, 자원봉사 등)-Freud는 사춘기 이후의 주요과제가 부모로부터의 독립이라는 점만 강조※ 이론이 후대에 미친 영향① 인생의 초기 경험을 강조한 이론이면서 개인의 성격과 사회성이 아동 초기에 형성된다는 이론이기 때문에 유아교육의 진일보한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② 행동의 결정 이론을 제시함으로써 성격연구라는 새로운 측면을 제시했다. 이런 성격

  • [사회학] 최준식의 `한국인에게 문화는 있는가` 사회학적 분석
  • 대한 예 등을 접하고 그에 대해 더 깊게 알고 싶었다.이 책에서 저자는 한국인의 집단주의(효에 근간한 가족 집단주의-우리주의), 서열을 존중하는 권위주의, 다른 것(낯선 것)을 못 참는 불안 수준이 높은 한국인, 장기 지향적인 유교적 역동성, 무교가 한국의 문화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설명과 그에 해당하는 예를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주로 홉스테드의 이론을 우리 문화에 적용시키고자 한다. 우리는 이러한 저자의 주장과 근거들이 무엇인지 정확

  • [교육사회,갈등이론,지역균형선발,교육평등,대학입시] 갈등이론의 관점에서 대학입시에서의 지역균형선발이 교육평등에 대하여 갖는 의미
  • 대한 새로운 해석을 내리고있다. 그들은 교육불평등은 학교의 시설이나 교사의 질과 같은 것에서 연유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사회,경제적 배경에 의해 주로 좌우된다고 보았다. 그리하여 학생의 사회,경제적 배경에 따라 나타나는 투입 변인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평등하고도 효율적인 학교에 관심을 두고 학교에서의 균등한 성적이 기회균등으로 해석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3) 교육과 교육기회의 불평등 문제기회균등의 이념은 때로 불평등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