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가정하였을때, 조사주제와 척도화의 유형중 하나를 골라 예시와 함께 설명하고 측정에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1 / 2023.06.01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더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가정하였을때, 조사주제와 척도화의 유형중 하나를 골라 예시와 함께 설명하고 측정에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목차
서론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사회의 사회문제
조사주제와 조사의 필요성
척도화의 유형과 선택 고민
선정한 척도화 유형의 예시와 본론
조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현대 사회에서는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이 중요한 과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조사가 실시될 수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본인이 지역사회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문제를 선택하고, 조사주제와 척도화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이상호, 김영민, 최성철, 조사방법론과 SPSS 활용, 한국사회과학자료연구소, 2018.
전영록, 조사방법론: 설문조사, 실증연구와 통계분석, 도서출판 무역경영,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더 잘 부합된다고 여겨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진보적 교육이 호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데 공헌한 또 하나의 요소는 교육방법이 전통적 학교의 정책에서의 가혹성보다 인간적이라는 점이다. 이것의 궁극적 이유는 결국 상이한 경험이 갖는 고유한 가치에 차이가 있다는 사실로 거슬러 올라가며 그 차이의 기준으로서의 경험의 지속성의 원리로 되돌아가게 된다. 또한 상호작용이라는 말은 경험의 그 교육적 기능과 힘을 설명하기 위한 두 번째 주요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사회과학론집 : 1994: 11(”94.12):173-19613 올바른 조세개혁 방안과 정부안에 대한 평가이진순 : 경제연구 : 1994: 2(”94.12):59-10914 시장경제체제 전환기의 중앙정부의 역할박기철최은경 공역: 한국외대중국연구 : 1994: 15(”94.12):220-25015 우크라이나 쿠츠마 정부 출범과 경제정책 전망고재남 : 지역경제: 1994: 3,12(”94.12):34-4016 노태우정부의 체제공고화와 개혁주의의 퇴조;개혁이론의 정립을 위한 시도박기덕: 한국정치학회보 : 1994: 28,1(”94.11):123-161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DI ?① 재입력과 같은 중복 작업을 제거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② 각 구성원들 사이에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전략적인 동반자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③ 수작업 비용의 증가와 외부문서에 의한 업무량의 증가 등외부 정보자원의 재활용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④ 국내 표준화의 필요성 때문이지 국제 간의 거래에서는 전혀필요성을느끼지못한다.12 어떤 한 기업이 다른 기업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의사소통을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중 어느 하나도 만족시키지 못할까봐 불안해함. 자아의 불안은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①신경증적 불안 : 자아가 원초아의 충동을 처리할 수 없다고 느낄 때②도덕적 불안 : 자아가 초자아로부터 처벌을 예견할 때③현실적 불안 : 항상 외부 세계의 위험에 처해 있는 자아가 느끼는 불안자아방어기제-자아방어기제 : 증대된 불안으로부터 자아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책략. 자아가본능적 욕구와 환경의 기대 사이의 도덕적 갈등을 직접적인 수단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중 어느 하나도 만족시키지 못할까봐 불안해함. 자아의 불안은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①신경증적 불안 : 자아가 원초아의 충동을 처리할 수 없다고 느낄 때②도덕적 불안 : 자아가 초자아로부터 처벌을 예견할 때③현실적 불안 : 항상 외부 세계의 위험에 처해 있는 자아가 느끼는 불안자아방어기제-자아방어기제 : 증대된 불안으로부터 자아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책략. 자아가본능적 욕구와 환경의 기대 사이의 도덕적 갈등을 직접적인 수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