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개론] 4주 2차시에서 학습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더불어 최근의 코로나 19사태로 인하여 가정에서의 온라인학습이 주요한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이에 `학습`의 원리에 입각하여 온라인 학습의 장단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4 / 2023.05.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론, 결론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온라인 학습이란 인터넷을 활용하여 학습자-교수자, 학습자-학습자 간 자료 공유, 수집 및 의사소통이 가능한 학습의 형태를 말한다. 이러한 학습의 형태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달해왔지만, 기존 학습 방법의 보조수단으로서 제한적인 영역에서만 적용되어 왔다. 하지만 지난해 전세계를 강타한 ‘COVID-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대학교뿐만 아니라 초·중·고등학교까지 전 교육기관의 교육과정이 온라인 학습으로 대체되는 변화를 겪었다.
참고문헌
김소희,조영하, 대학교육에서 온라인학습의 활동 동향과 교수?학습적 함의, 평생학습사회 제14권 제4호(평생학습사회), 2018, p51-78
김자숙 외(2020), 코로나19(COVID-19) 비대면 온라인 학습 참여자의 자기통제력 예측요인, 한국디지털정책학회
김진모 외(2020), 대학 온라인 실시간 전공수업에서 교수자-학습자 상호작용, 학습자-학습자 상호작용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학습몰입의 매개효과, 한국농산업교육학회
김상미,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교육에 관한 국내 언론보도기사 분석,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6호(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2020, p1,091-1,1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3공통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들은후 인상깊은사건 혹은 장면두개선택아래 두영상시청하고나서 A4용지1장분량 두영상의 내용요약하시오00
  • 의 책임을 묻는 것이다. 지구촌은 각 나라간의 경계와 영역이 허물어지고 있어 여러 나라의 문제가 각 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최근 코로나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듯이 직간접적으로 각 개인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니 세계 시민으로서 운명공동체로서 서로 간에 연대책임의식을 느껴야 할 것이다. 즉 남의 문제가 아닌 나의 문제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협력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사회복지학개론3공통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의 기본원칙을 지켜야 한다. 1. 충실성 글은 무엇보다 내용이 충실해야 한다. 이야기를 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솔직성을 벗어난다든지 또는 지나친 수식어의 사용으로 그 글의 목적이 흐려진다든지, 초점 빗나간 얘기 등을 끌어와서는 안 된다. 반대로 서술에 있어서 추상적인 단정만 있고 구체적인 내용이 빠진 글이라든지, 어떻게는 있으나 무엇이가 없는 문장이 되어서는 안된다. 예문 = 가정

  • [교육] 부경총련 학부제 연구 자료집
  • 의장 인사말한총련 학원자주화추진위원회 위원장 인사말● 연구모임 보고부경총련 학부제 연구모임에 대한 보고▶ 동 의 대 연구모임주체●연구자료학부제 제기배경에 대한 연구자료▶ 동 의 대 연구모임주체학부제 유형에 대하여 - 외국대학과 부경총련을 제외한 대학들▶ 인 제 대 연구모임주체부경총련 각급 대학에서 실시하고 있는 학부제의 장단점의 비교 분석▶ 경 성 대 연구모임주체학부제 실시 이후 학생회 운영에 대하여▶ 부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최근 세계적인 추세는 교육개혁을 통해 국가 교육의 질을 제고함과 더불어 개개 학습자에게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 적성, 흥미, 관심 등을 고려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우리도 예외가 아니어서 5.31 교육개혁과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을 통해 종전의 획일적인 교사, 교과 내용 중심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실시할 것을 천명하고 있다. 현재 초

  • 남북한 사회통합, 문화통합 연구현황 자료집
  • 의 각종 프로젝트를 연구 대상으로 하였다.남북한 통합에 대한 연구가 최근 10년간에 폭발적으로 이루어진 사정을 감안한다면, 사회문화통합 분야에 대한 연구는 정치경제통합 연구분야에 비추어 볼 때, 비교적 많지 않다는 것이 솔직한 실정이다. 애초부터 사회문화 통합 분야란 정의내리기도 어려운 부분인 만큼 관련 연구의 성과물이 그리 많지 않으며, 더군다나 너무나 다양한 영역에 걸쳐 개별적 연구를 진행시키고 있어 그 모든 성과를 체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