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에 의한 교육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세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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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교육의 개념
2. 노인교육의 필요성
3. 노인에 관한 교육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매우 빠르게 증가합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2000년 고령화 사회에 진입해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체 인구의 7%, 2019년 14%, 2026년에는 20%를 차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다른 어떤 나라보다 빠른데 프랑스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데 115년, 스웨덴은 85년, 일본은 26년이 걸렸지만 우리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데 67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한국은 지구상 어느 나라보다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에서 초 고령화 사회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 사회의 고령화 속도는 빨라졌지만 고령화 사회의 준비가 미흡한 상황입니다.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를 위해 뒤늦게 다양한 대책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하나가 노후 평생교육 활성화이며 이에 따라 본론에서는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해 알아보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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