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에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4 / 2023.03.1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는 필요성
2. 노인에 관한 교육 내용
3. 노인에 관한 교육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근대화 시대에는 고령화와 함께 고령층이 늘어나면서 고령층 문제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고령화 문제는 사회 변화에 따른 문제나 고령자의 요구에 따른 문제로 인식되어 왔지만, 이것만으로는 고령자의 문제를 해결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노인사회서비스 확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사회적 관점과 노인을 이해하는 교육이 선행돼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노인 문제를 보호와 복지 관점에서만 해결한다는 관점은 근본적인 대안이 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노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노인이 속한 사회를 이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노인 교육이 접근하는 이유로는 사회 변화 가속화, 인구 고령화, 전통 연금의 변화와 부양 감소, 노인 신입생 취급 시작, 생활수준 향상, 고령화 사회관 변화 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노인들은 미래 사회의 교육 대상이자 사회의 일원으로서 잠재적 존재로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개념 하에서 노인 교육에 대한 기존 인식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노인교육'은 노인교육, 모든 사람을 교육하는 노인교육, 노인의 지혜를 활용한 노인교육으로 나뉘는데 본론에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노인교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개론] 표집의 개념, 확률의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 자원봉사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방안
- 사회보장의 소득재분배 유형을 기술하고소득재분배의 효과와 한계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전쟁 원인과 평화문제
- 방위산업과사업관리_우리나라가 방위산업의 현 실태와
- 국제정치-현실주의, 자유주의
- 자원봉사자 모집방법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