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사람들을 유형별로 분류하는 기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사람들을 유형별로 분류하는 기준
Ⅰ. 서론
결과의 신뢰성 여부와 상관없이 학창시절 누구나 한번쯤 애니어그램이나 MBTI와 같은 성격검사를 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 중에는 내 성격을 잘 반영한 것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것도 있는데 생각해보면 나중에 커서 많은 경험을 통해 내 성격이 많이 바뀐 것도 있고 새롭게 발견된 것도 있어 그 검사에서 말하는 내 성격의 일부가 이해되기 시작했다. 또한 당시에는 성격검사의 유용성과 목적을 몰랐지만 어느 정도 학창시절 나의 정체성을 알고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통해 나를 성찰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심리학 공부를 하게 되면서 이러한 유형의 성격검사가 대상자로 하여금 자신을 발견하고 상담에 있어서 클라이언트의 갈등을 해소하는 데에도 유용성이 있음을 이해하게 되었다. 특히 이러한 유형의 성격검사는 대인관계를 맺는 데에도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공감과 이해를 일으키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익히는데 객관적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본론에서는 사람들을 유형별로 분류하는 다양한 검사들을 설명하고 심리검사의 유용성과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대인관계에 있어 심리검사가 주는 이점과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손영화, 인간관계 심리학, 학지사, 2016, pp.11~17.
김종운, 박성실, 인간관계 심리학, 학지사, 2011, pp.23~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기업이란 무엇인가
  • - 목 차 -● 서론Ⅰ. 주제 선정에 관한 이유와 방향설정● 본론Ⅲ. 서비스 기업의 정의Ⅲ-1. 서비스 기업이란Ⅲ-2. 서비스 기업의 기준Ⅲ-3. 서비스 기업의 유형Ⅳ. 분석Ⅳ- 1. 한국 100대 기업Ⅳ- 2. 서비스 기업 유형에 따른 100대 기업 분류Ⅴ. 서비스 기업 유형별 기업 사례Ⅴ- 1. 인프라 서비스 부문 : 에스티엑스팬오션(주)Ⅴ- 2. 분배/유통 서비스 부문 : (주) 이마트 Ⅴ- 3.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 : (주)대우건설Ⅴ- 4. 사회/개인적 서비스 : 바우처 서

  • [문헌정보] 방송 다큐멘터리 서비스의 현황 및 문제점
  • 분류기록관은 그 설립의도와 목적이 도서관과 다르기 때문에 모든 시스템이 도서관과 구분된다. 특별히 분류체계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도서관의 주제별 분류법과는 달리 기록관은 원질서의 법칙을 따라 시간의 흐름이나 출처별로 기록들을 분류하고 있다. 이는 이것이 기록의 이용보다 그 체계와 신뢰도에 더 중요성을 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기관번호, 기능, 분류번호 등의 구체적 기준을 잡아 기록물을 분류한다. 우리는 이러한 분류

  • [사회복지실천론] 애착장애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실천
  • 기준이 없는 것을 말한다. 양옥경) B. 진단기준 A항에 속하는 장해가 단지 발달 지연(정신지체에서와 같이)으로만 설명되지는 않으며, 전반적인 발달장애의 기준에 맞지 않는다.   3. 유형별 특징 1) 억제형 ① 다른 사람을 만나면 경계하고 회피한다. ② 눈을 마주치다가도 슬그머니 피하고나 어머니 등 뒤로 숨기도 한다. ③ 때로 어머니에 대해 애착을 갖다가도 심하게 거부한다. ④ 마치 자신의 감정을 숨기는 듯한 느낌이 들며 사람들 앞에서

  • 청년기의 동거문화
  • 사람들은 분명히 우리 사회에 존재하며 넓게보면 대개의 사람들과 다른 선택을 한 소수자이다. 두 사람의 선택이 다른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니다. 단 사회의 미풍양속을 해친다는 주장이 있지만, 그것은 미풍양속의 기준을 어디에 둘 것이냐에 따라 주관적으로 해석 될 수 있다. 동거를 지지하는 입장으로 기울어 버릴 것 같아, 제언이 굉장히 조심스럽기는 하나 조사 과정에서 이런점이 좀더 제도적으로 잘 정비 되면 소수자로서의

  • [미디어교육 교안] 인터넷상에서 구매와 판매절차 경험해보기
  • 기준- 사이트의 명성, 주변의 권유 등물건선택 기준- 가격, 사진, 후기 참고 등결제 과정물건 수령 후 느낌▸개별 발표(조별로 한명씩 무작위로): 학생은 작성된 프린트를 중심으로 앞에 나와 자신이 구매했던 사이트로 가서 과정을 보여주고 판매자가 물건을 팔기 위해 사용한 기법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교사 제시: 학생들의 발표를 토대로 각 과정별로 인기아이템 선정, 제품후기, 회원가입절차 상의 내용, 관련된 산업들 소개, 개인정보 유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