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의 성공사례를 찾아 내용을 기술하고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며칠 전 포털 검색 사이트에 연이어 스타벅스 대란이라는 검색어가 며칠 째 상위에 랭크된 적이 있다. 스타벅스는 이미 커피시장에 있어 많은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나 세계 여러 국가에 비해 한국 소비시장에 있어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이번에는 스타벅스에서 여름 한정 사은품 레디백을 내놓아 화제가 된 것인데 해당 사은품에 대한 인기가 치솟아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는 레디백을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를 팔겠다는 소비자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해당 사은품을 얻기 위해 웃돈을 얹어 거래를 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커피를 소비하는 대신 사은품만 얻기 위한 목적에서 가격을 자유롭게 책정하여 물건을 주고받는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다. 또한 어느 매장에서는 리셀러들이 대거 등장해 진열대에 있는 물건들을 싹쓸이해 갈 정도로 스타벅스 커피에 대한 충성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스타벅스는 유독 제품 자체보다는 마케팅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여 일전에도 다이어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상황에서도 사은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 온라인 마켓에서 고가로 판매되는 것은 꾸준히 있어온 일이다.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은 놀랄 정도로 고객들과의 깊은 신뢰를 형성하고 있으며 브랜드 선호도와 가치는 이제는 다른 업체와 경쟁이 되지 않을 정도로 높게 형성되어 있다. 스타벅스의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것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는데 어떠한 전략을 펼치느냐에 따라 기업에 대한 인식제고와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본론에서는 시장세분화와 관련해 성공사례와 표적시장 선정에 있어 성공사례를 찾아보고 이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이 마케팅 전략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지 확인할 수 있으며 소비자층의 변화가 기업의 STP전략과 관련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검토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한개에 4500원 커피 값 아닙니다···스벅 프리퀀시 구매대란, 중앙일보, 2020.06.04.확인,
https://news.joins.com/article/23785477
스타벅스 경영, 올해도 다이어리 대란, 조선비즈, 2020.06.04.확인.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2/18/2018121802579.html
하영원 외, 브랜드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꾸는 것이다, ASIA MARKETING JOURNAL 10권, 한국마케팅학회, 2008, pp.59~79.
한개에 4500원 커피 값 아닙니다···스벅 프리퀀시 구매대란, 중앙일보, 2020.06.04.확인,
https://news.joins.com/article/23785477
스타벅스 경영, 올해도 다이어리 대란, 조선비즈, 2020.06.04.확인.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2/18/2018121802579.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INTERNET MARKETING)에 대해서
  • 세분화인터넷 비지니스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서는 표적고객을 명확히 정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은 매우 다양한 특성의 고객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고객집단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한 마케팅노력은 결국 어느 집단도 제대로 만족시키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인터넷마케팅의 수행을 위해 기업은 시장을 서로 다른 동질적인 고객집단으로 나눈 다음 표적고객을 정확히 선정할 필

  • 인류의 정체성과 인간 존엄성에 대한 고찰 및 미래의 인류
  • 기술의 민주적이면서참여적인 잠재력이 발휘된 것이라 본다면, 즉 ‘모순된 잠재성과 내재된 압력이 서로 경쟁하며 만들어진 것이 기술’이 된다. 따라서 “첨단기술의 등장을 무조건 환호하는 것도 문제이지만, 그 ‘원죄의 흔적’을 찾아가며 섣불리 첨단기술의 잠재성을 외면하는 것도 문제”일 것이며, 오히려 첨단기술의 무궁한 잠재성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정작 중요한 문제는 첨단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기술의 잠재성을 둘러싼 인간의 재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주제선정 배경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시장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시장상황 (2) 시장매력도 분석(3) SWOT 분석 2.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 분석(4P)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Ⅲ. 결론 Ⅳ. 부록 1. 참고 자료 2. 기사 스크랩 3. 회의록 4. 상품믹스표 Ⅰ. 서론1. 조사목적에이스

  • [경영경제학] 에버랜드 보고서
  • 성공이라도 성공한 사원에게는 축하의 의미로 성공파티와 함께 달콤주를 선물 하여 사기진작에 신경을 쓴다. 실패파티는 성공파티와 형식은 동일하나 달콤주 대신 쓸개주가 마련된다. 자신의 실패를 밝힌 다음 쓸개주를 마시며 재차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는 것이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실패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실패사례를 정리해 내는 용기를 가짐으로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여 교육의 효과를 가질 뿐만 아니라 성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