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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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학
광고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서론
광고란, Advertising, Advertisement의 영어는 라틴어 Advertere, 즉 ‘돌아보게 하다.’, ‘마음을 향하게 하다.’ 라는 말에서 유래된 말로 한국어의 넓을 광, 알릴 고의 맥락을 가진다. 이는 세상에 널리 알림을 의미한다. 단, 단순히 알리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비용을 지출하여 광고 미디어 매체에 기업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알리는 개념을 광고라고 하며, 비용을 지출하지 않으며, 기업이 아닌 비영리 조직이 운용하는 알림은 홍보의 영역으로 구분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광고는 원래 사람들이 원하는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람들의 관심과 관심을 끌기 위한 높은 관심을 끄는 행위를 의미한다. 산업혁명을 계기로 제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광고 개념이 등장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존재와 효과를 알리고 구매 의욕을 자극하여 새로운 수요를 증가시키고 궁극적으로 이윤 증진을 위한 경제적 수단으로 활용되었다.
광고는 마케팅 믹스를 구성하는 촉진의 핵심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과거의 광고에서도 과장광고 등이 문제되기도 하였지만, 현대 사회로 접어들고, 소셜미디어가 발달함에 따라 더욱 많은 과장광고 및 허위광고들이 판을 치면서 소비자들이 바라보는 광고 인식은 더욱 나락을 향하고 있다. 하지만 광고가 막연하게 부정적인 면모만을 가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광고를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추가 인력을 채용하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므로 광고 산업의 성장 및 기업의 성장을 촉진,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고는 자본주의 시대에 필요악 혹 반드시 필요한 경제 활성 촉진제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본론에서는 광고의 주요 역할과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광고에 대한 조금 더 깊은 이해를 가지도록 한다.
본론
광고의 역할
제품 광고
참고문헌
참고자료
심성욱 외 2명(2021). 광고학개론. 서울: 서울경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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