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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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서론

광고는 상품이나 서비스, 이벤트 또는 기업을 홍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마케팅 도구입니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존재를 알리고, 특징과 장점을 강조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림: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의 존재를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새로 나온 제품이나 이벤트 등을 홍보하여 대중들에게 알리고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 정보 전달: 광고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징, 기능,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능과 효과를 알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하여 구매에 도움을 줍니다.

3. 차별화: 광고는 다른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요소를 강조합니다.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다른 제품에 비해 어떤 추가 가치를 제공하는지 강조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유도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광고와 마케팅 (디자이너를 위한 알기쉬운) 명광주, 이기훈 저 | 한성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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