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학_6 시그마 경영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5 / 2023.03.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통계학_6 시그마 경영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경영통계학_6 시그마 경영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6시그마

2) 의료서비스 부분에서의 기업(분당 서울대 병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6시그마는 주요 산업뿐만이 아니라 공공기관까지 확산하여서 성과를 향상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경영혁신 기법이다. 그 때문에 6시그마가 제조산업뿐만 아니라 사무 간접부문에서도 경영 품질과 성과향상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경영 통계학 분야에서는 알려진 내용이다. 따라서 국내외적으로 기업 간의 경영은 점차 심화하고 있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기업은 경영혁신전략의 방법의 하나인 6시그마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국내외의 혁신을 위한 도구로 사용된 6시그마가 경영 혁신 활동을 통하여 제조업과 서비스업 그리고 금융권과 통신업까지 도입되면서 기업 내부의 많은 문제점과 수익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 있어 이레 포트에서는 경영통계학의 과목을 통해서 6 시그마 경영사례를 한번 조사해 보려 한다.
참고문헌
1.경영통계학 교안 및 강의
2.이근호. "6시그마 기법을 통한 조직 활성화 개선 사례연구." 경영컨설팅연구 10.1 (2010): 127-142. S사의 6시그마 활동 사례 중심으로 .
3.이경종(Kyoung Jong Lee). "싱글PPM품질혁신을 위한 6시그마 드림공정 구축 - S사의 6시그마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31.1 (2008): 124-131. 싱글PPM품질혁신을 위한 6시그마 드림공정 구축.
4.출처 : 메디칼업저버(http://www.mo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내부고객만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성공사례
  • 사례연구2) 연구범위 - 연구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다음의 세 가지를 연구의 범위로 정하고자 한다. 첫째, 내부고객만족과 외부고객만족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고객만족경영의 이론적 배경둘째, 이전에 발표된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한 실증사례연구 및 성공기업 사례연구셋째, 각 내부고객만족요소를 검토하여 외부고객만족과의 상관관계 여부분석3. 연구의 기대효과- 본 연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첫째, 내부고객과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6시그마, TOC 이론, 간반 시스템 등 여러 경영혁신이론을 배웠습니다. 그러면서 뚜렷한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것은 우리나라 최고의 생산관리 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와 여러 책에 나오는 사례처럼 LG 화학의 OOO 이론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학부 생활에 세운 이 목표를 LG 화학의 산업재 생산관리 직무에서 성취하고 싶습니다. 산업공학이라는 학문을 배우면서 여러 분야에 대해 포괄적으로 배웠지만, 가장 관심이 이끌었던 분야는 생산관리 분야입니다.

  • [기업분석]6시그마 분석 및 사례연구
  • 6 SIGMA가 적용됨으로서 어떠한 비약적인 효과를 나타낼지, 이러한 6 SIGMA대한 총괄적인 내용과 그 적용 방법 그리고 6 SIGMA에 대한 적용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6 SIGMA에 적용의 의의와 가치를 살펴보기로 하자.1. 6 SIGMA의 정의가. 6 SIGMA의 일반적 정의그리스 문자인 σ는 공정 또는 절차의 산포를 나타내는 통계학적 용어로 표준편차를 의미한다. 즉, 데이터들이 중심 σ (시그마)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단위이다. 규격의 중심과 규격 한계선

  • 6시그마의 기본이론과 성공사례
  • 6시그마 경영에 따른 기업의 프로세스 개선 절차는 기업이 속해 있는 업종, 시장에서의 위치, 개선활동 프로젝트 종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5단계 수행 절차를 거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수행 절차의 영문 머리글을 따서 DMAIC 수행 절차라고도 한다. 이는 1단계는 ‘정의’, 2단계는 ‘측정’, 3단계는 ‘분석’, 4단계는 ‘개선’, 5단계는 ‘관리’의 절차로 이루어진다.1. 6시그마란?시그마(sigma)는 통계학에서 표준

  • 6시그마에 적용의 의의와 가치
  • INDEX I.서론 1.문제제기 (조사목적) II.본론 1.6시그마의 도입배경과 정의 (1) 6시그마의 도입배경(2) 6시그마의 정의ⅰ) 일반적 정의ⅱ) 통계적 정의ⅲ) 6시그마의 5대 성공요소 2.6시그마 적용 사례(1) 성공사례 : 삼성SDI(2) 실패사례 : IBMIII. 결론 1.실패의 원인들 2.6시그마의 성공적인 적용을 위한 제안점 3.연구(조사)후기 I.서론 1.문제제기 (조사목적) 21세기는 “무한경쟁의 시대”이다. 경쟁은 기업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