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의 수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4 / 2023.03.0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의사소통의 수준

1/ 공감적 이해

2/ 무조건적 존중

3/ 순수성

4/ 구체성

5/ 직면

6/ 자아노출

7/ 즉시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카르쿠프(R. R. Carkhuff)는 지금 이 순간에 의사소통하고 있는 것을 현재의 상황에서 자기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다섯 가지 수준을 들 수 있다.
수준 1. 상대방의 언어 및 행동표현의 내용으로부터 벗어나거나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감정이나 의사소통에서 상대방이 표현한 것보다는 훨씬 못 미치게 의사소통하는 수준이다.
수준 2. 상대방이 표현하는 감정에 반응을 하지만 상대방이 의사소통한 것에서 주목 할 만한 감정을 제외시켜 의사소통하는 수준이다.
수준 3. 상대방이 표현한 것과 본질적으로 같은 정서와 의미를 나타내어 상호 교류적인 의사소통을 하는 수준이다.
수준 4. 상대방이 겉으로 표현하지 않는 내면적인 감정과 사고를 지각하여 왜곡 없이 의사소통하는 수준이다.
수준 5. 상대방의 내면적인 감정, 사고를 정확히 지각하여 왜곡 없이 충분히 표현할 뿐만 아니라 깊은 수준의 자기탐색을 촉진하여 의사소통하는 수준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 의사소통영역
  • 9장 의사소통 영역의사소통 영역 2세 교사지침내용범주지침듣기-사람의 말소리를 구분하여 듣는 것~짧은 이야기, 노래에 담긴 말을 듣고 즐기는 수준의 듣기활동.-일상생활 속에서 “수돗물이야. 손 씻자. 물소리가 졸졸 나네. 더 세게 콸콸 해볼까?”식의 말을 영아에게 들려주도록 함.-교사는 영아에게 보통의 목소리, 큰 소리, 작은 소리, 귀에 속삭이는 소리 등 변화 있는 말을 해줌으로써 소리 크기에 따른 감정을 느끼고 집중해서 듣는 태도를

  • 지체장애 보완대체 의사소통 교수 모형1
  • 1. 현행수준 측정과 목표 서술  1)  현행수준을 측정 ➀ 의사소통 지도의 첫 단계 ➁ 일상생활 장면에서의 상황을 관찰하여 의사소통행동의 특징과 수행 능력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측정 한다. ➂ 대화 상대자, 환경, 기초선을 측정했던 활동의 종류, 시간 등 수행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변인을 고려한다. ➃ 일상생활 중에 필요한 최소한의 의사표현 능력의 수준을 고려하는 것 - 학생과 대화를 자주 하게 되는 부모, 담임교사, 교과교사

  • 지체장애 보완대체 의사소통 교수 모형
  • 1. 현행수준 측정과 목표 서술  1)  현행수준을 측정 ➀ 의사소통 지도의 첫 단계 ➁ 일상생활 장면에서의 상황을 관찰하여 의사소통행동의 특징과 수행 능력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측정 한다. ➂ 대화 상대자, 환경, 기초선을 측정했던 활동의 종류, 시간 등 수행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변인을 고려한다. ➃ 일상생활 중에 필요한 최소한의 의사표현 능력의 수준을 고려하는 것 - 학생과 대화를 자주 하게 되는 부모, 담임교사, 교과교사

  • 언어지도) 누리과정과 3차 표준보육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에 대해 서술하고 국가수준의 보육과정/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과목명언어지도제 목누리과정과 3차 표준보육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에 대해 서술하고 국가수준의 보육과정/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Ⅰ. 서론의사소통 영역은 언어의 기본 형태인 구어와 문어를 활용하여 나와 다른 사람의 느낌이나 생각, 경험을 상황과 상대방에 알맞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영역이다. 또한 말과 글의 관계를 알고 읽기와 쓰기에 흥미를 가져 언어 사용을 즐기도록 하는 영역이다.유아기

  • [부모교육 프로그램] 부모자녀 의사소통 프로그램-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중심으로
  • 의사소통의 5수준 - satir- 1수준 : 형식적이고 의례적인 수준- 2수준 : 객관적인 사실과 정보를 교환하는 수준- 3수준 : 자신의 생각이나 판단을 이야기하는 수준- 4수준 : 서로의 감정과 느낌을 표현하는 수준- 5수준 : 공감이 원활한 단계의 수준< 가계도 >• 가계도 분석의 필요성을 예시를 보여주며 설명한다.• 가계도 작성법 및 보는 방법을 가르친다.• 작성한 가계도를 진행자에게 제출한다.(단, 타인에게는 공개하지 않는다.)• 가계도 용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